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출시 15년 된 프렌치카페…국민 1인당 415잔 규모

출시 15년 된 프렌치카페 커피와 관련한 통계를 분석한 인포그라피 / 사진 남양유업
출시 15년 된 프렌치카페 커피와 관련한 통계를 분석한 인포그라피 / 사진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대표 믹스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출시 15주년을 맞았다고 12일 밝혔다. 2010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214억개(스틱 기준)다. 국민 1인당 415잔에 해당하는 규모다.

프렌치카페는 '우유 크리머 혁신'으로 출발했다. 프림 속 카제인나트륨 대신 진짜 무지방 우유를 넣은 차별화 전략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3300억원을 돌파하며 대형마트 기준 시장 2위에 올랐다. 큐그레이더가 선별한 원두와 듀얼 프레소 추출 공법, 무지방 우유 특허 공법을 적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2020년 이후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으로 확장했다. 2022년 스테비아 버전, 2023년 디카페인 버전을 출시했고, 올해는 산양유 단백질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배합한 제품으로 저당·고단백 콘셉트를 강화했다.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 중이다.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2024년 318억달러에서 2033년 466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남양유업은 미국·아시아·오세아니아로 수출을 확대하며, 특히 미국에선 ODM 방식 인스턴트 라떼를 생산·수출한다. 나주공장 기반으로 유럽 등지에 원료형 동결건조 커피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 기업이기도 하다.

김정현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BM)는 “프렌치카페는 우유 크리머 혁신에서 시작해 이제는 제로 슈거, 콜라겐, 단백질까지 담아내는 ‘건강한 믹스커피’로 진화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해외에서는 K-믹스커피 트렌드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여름 마스크형 넥 목토시 LM-0350
여름 롱 원피스 반팔 잠옷 면 파자마 임산부 홈웨어
남성용 스포츠 케쥬얼 중목양말 블랙 5켤례
젤 보호막 목주름케어 넥 마스크팩 수분 영양공급
HP 335W USB 3.2 Flash Drives 휴대용 저장장치 USB 메모리 드라이브 128GB
멀티 USB 3.1 카드리더기 9723TC-OTG NEXTU
Linkvu 코일리 투톤 배색 Type-C 데이터 충전 길이조절 케이블 120W USB C to C
신제품 카시오 공학용 FX570CW 계산기 공학계산기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무보링 댐퍼 경첩 4p세트 무타공 인도어 장롱 경첩
환상트리 60cm 책상 인테리어 트리 크리스마스장식
다이아윙스 골프공 3개입 골프 볼세트 스포츠용품
손톱깎이 자동 세트 가정용 깍기세트 발톱관리
오리온 무뚝뚝감자칩 60g 1박스 12개입
에코인 대형 휴대용 수저케이스 수저통 수저보관함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브이텍 아기체육관 액티비티 아기 체육관 (V190603)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