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서 11일부터 동물병원 '실시간 예약' 지원
콕스뉴스
0
5
12.04 10:48

네이버가 플레이스에 등록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예약' 검색 필터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 사진 네이버
네이버가 플레이스에 등록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예약' 검색 필터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명 + 동물병원', '동물병원 네이버예약' 등으로 검색하면 실시간 예약 필터가 제공되며,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진료 가능한 병원 목록과 예약 시간 슬롯이 노출된다.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홈탭과 예약탭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현재 식당 업종에도 적용 중이다.
사용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진료 가능한 동물병원을 한 번에 모아보고, 병원마다 예약 가능한 시간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방문 의사결정 시간이 줄어든다.
네이버는 동물병원 업종에 '진료시간' 검색 필터도 새로 도입한다. ▲24시간 진료 ▲주말 진료 ▲공휴일 진료 등 조건을 선택하거나 '24시간 동물병원'으로 바로 검색해 해당 병원을 확인할 수 있다.
휴일이나 늦은 시간 급하게 동물병원에 가야 할 경우, 기존에는 병원마다 상세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여부를 하나씩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필터로 진료 중인 곳을 빠르게 찾고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두 필터는 11일부터 네이버앱/웹, 네이버지도 앱에서 제공된다. 네이버는 향후 병원별 진료 동물과 진료 분야 등 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