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Xbox 가격 올해만 두번째 인상

MS의 판매 중인 Xbox 시리즈 X 모습 / 사진 MS 홈페이지 갈무리
MS의 판매 중인 Xbox 시리즈 X 모습 / 사진 MS 홈페이지 갈무리
MS의 판매 중인 Xbox 시리즈 X 모습 / 사진 MS 홈페이지 갈무리 MS의 판매 중인 Xbox 시리즈 X 모습 / 사진 MS 홈페이지 갈무리

(콕스뉴스 이지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올해 두 번째로 엑스박스(Xbox) 콘솔 가격을 올렸다. 반도체 수급 등 글로벌 경기의 어려움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설명이다. 

20일 미국 매체 아르스 테크니카 보도에 따르면, MS는 Xbox 시리즈 X와 Xbox 시리즈 S를 비롯한 주요 모델의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가격을 5~10% 인상했다. MS는 올해 상반기에도 Xbox 시리즈 일부 가격을 10~15% 인상했다. 올해들어 두 번째 인상이다. 

MS는 가격 조정의 배경으로 원자재 및 물류비용 상승, 환율 변동, 현지 세금 인상 등 복합적인 글로벌 시장 요인을 들었다.

MS의 가격 인상으로 유럽, 일본, 호주, 중남미 등 여러 국가에서의 소매가가 일제히 상승했다.

예를 들어, 유럽의 Xbox 시리즈 X는 기존 549.99유로에서 이번에 599.99유로로, 일본에서는 5만4970엔에서 6만970엔으로 인상됐다. 중남미와 기타 지역도 현지 매장 기준 10% 내외의 상승폭이 반영된다.

업계는 최근 반도체 공급난으로 인해 콘솔 제조 비용이 늘어난 점, 소비자 전자제품 시장의 불확실성, 경쟁사인 소니·닌텐도 역시 추가 인상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아르스 테크니카와의 인터뷰에서 "수익성 관리와 지속적인 품질 제공을 위해 불가피한 결정이다"며 "Xbox 게임 패스 등 플랫폼 서비스의 할인·혜택도 일부 국가에서 재정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0 Comments

캐프 와이퍼 순정형 싼타페DM 650mm 350mm 1세트
칠성상회
자동차 틈새솔 차량 틈새 브러쉬 초미세모 DD-13136
칠성상회
델가드샤프 0.5mm 블랙바디 LX 제브라 제브라
칠성상회
먼지털이개 길이조절 차량용 자동차청소 떨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