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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시오 고객 36명 통화정보 유출…LGU+, 개보위에 자진 신고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AI 통화앱 익시오 이용자의 통화정보가 다른 이용자에게 유출된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익시오 서비스의 운영 개선 작업 과정에서 캐시(임시 저장 공간) 설정 오류로 고객 36명의 일부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 ▲통화 시각 ▲통화내용 요약 등 정보가 다른 이용자 101명에게 일시적으로 노출됐다.

LG유플러스는 해당 내용을 확인한 후 6일 오전 9시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이 사실을 신고했다.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었던 시간은 2일 오후 8시부터 3일 오전 10시 59분 사이다. 이 시간 동안 익시오를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한 이용자(101명)에게 기존 이용자 36명의 정보가 노출됐으며, 개인별로는 1명에서 6명의 다른 이용자에게 노출됐다.

이번에 유출된 정보에는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고유식별정보와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LG유플러스는 3일 오전 10시경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과 복구 작업에 착수했다. 노출된 통화 정보가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조치했다.

이후 해당 고객 전원에게 전화로 안내했으며, 연락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문자 등을 통해 사실을 알렸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이번 사안은 해킹과 관련이 없으며, 이후 관계기관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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