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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에 무려 100만캔…몬스터·핫식스 꺾은 '얼박사' 대박 행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콕스뉴스 이지민 기자) 편의점 에너지 음료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얼박사는 얼음컵에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정식 상품화한 제품이다. 특유의 청량한 탄산과 상큼함으로 국내에선 가장 유명한 DIY(Do It Yourself) 음료로 꼽힌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25일 선보인 ‘얼박사’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얼박사는 7월 ‘몬스터’, ‘핫식스’ 등을 꺾고 에너지음료 매출 1위에 올랐다. 특히 극심한 폭염이 이어진 지난 일주일(7/25~31) 얼박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6배 이상 늘었다.

GS25는 얼박사 제조를 위해 각 상품을 개별 구매해야 했던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한 점이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직접 제조해 마시는 비용과 단순 비교할 경우 최대 32%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25는 이번 성과가 다양한 상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즐기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고 분석했다. 4월 광동제약과 협력해 내놓은 ‘비타500 이온액티브’는 출시 직후 아이스음료(에이드류) 매출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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