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가습기' 즉시 사용 중단해야…배터리 과열로 자발적 리콜
콕스뉴스
0
3
01.30 10:29

스타벅스 다이어리와 가습기(오른쪽, 핑크색) 모습 / 사진 스타벅스
사은품으로 증정한 가습기에서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받은 스타벅스가 발빠르게 리콜에 나선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월 2일부터 2025년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된 가습기 2종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 가습기는 제품의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의 대상이 됐다. 스타벅스는 고객 안전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리콜을 결정했다.
자발적 리콜 대상 제품은 2025년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를 통해 고객에게 증정된 스타벅스 가습기 전량이다. 총 수량은 39만3548개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을 보유한 고객에게 즉시 사용 중단을 당부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가습기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제품 반납 시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3만원권을 온라인으로 일괄 제공할 방침이다.
원활한 회수를 위해 2월 2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택배 수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매장 방문을 통한 회수 방법은 2월 초 스타벅스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일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 관련 절차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