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게시판 보기

1750만명 규모 정보유출 의혹 인스타그램 “침해 없다” 주장

인스타그램이 X를 통해 발표한
인스타그램이 X를 통해 발표한 '이메일 재설정' 이메일 관련 해명 내용. 인스타그램은 정보 유출 사고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 사진 X 갈무리
인스타그램이 X를 통해 발표한 인스타그램이 X를 통해 발표한 '이메일 재설정' 이메일 관련 해명 내용. 인스타그램은 정보 유출 사고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 사진 X 갈무리

인스타그램의 1750만명 규모 정보유출 사고 의혹과 관련해 인스타그램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는데, 회사 측은 계정 침해나 시스템 해킹은 없었다는 입장이다. 보안업체 측 주장과 정면으로 대비된다.  

We fixed an issue that let an external party request password reset emails for some people. There was no breach of our systems and your Instagram accounts are secure.

You can ignore those emails — sorry for any confusion.

— Instagram (@instagram) January 11, 2026


인스타그램은 11일(현지시각) 자체 운영하는 X(옛 트위터)를 통해 "일부 사용자에 대해 외부 제3자가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요청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다"며 "시스템 침해는 없었으며, 고객님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안전하다"고 밝혔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업체 말웨어바이트스(Malwarebytes)는 블루스카이(Bluesky) 게시물을 통해, 해커들이 1750만개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사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민감 정보를 탈취해 다크웹에서 판매 중이라고 주장했다. 

말웨어바이트스는 해커가 해당 데이터를 통해 피싱 공격, 계정 탈취 등 2차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이번 사안을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 발송과 관련된 기술적 이슈”로 규정하면서 침해 사고는 아니라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관련 사태는 해커 공격이 갈수록 확산하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기업의 자체 발표를 넘어 수사 등 구체적인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0 Comments
나스카 숏 스패츠 스패치 사계절용 등산 산행 방수
미즈노 하프집업 니트 트레이닝 자켓 블랙
피트니스 아이스 7부 반바지 러닝 쇼츠 남자 팬츠
럭셔리 손목시계 보관함 12구 팔찌 보관 상자
이동식 침대 거실 사이드테이블
OpenRun Pro2 MINI S821BK 블랙 Shokz
아이폰 15 프로 플러스 프로맥스 투명 실리콘 케이스
SanDisk Ultra SD 메모리 카드 (DUNR) (32GB)
L3148 서랍 화장대 세트 800 1color (착불)
매트 단색시트지 베이지
즐거운가구 레이첼 광폭 렌지대 1800 주방수납장 (착불)
유진 219 BNGP 블랙골드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병커피 알커피 리필커피 270g
한우물 구운 주먹밥 100g 5종 20개
옛날국수 소면 900g 오뚜기
론더블린 실리콘주방장갑 그린

프러스펜 컬러 유성 수성 가는 굵은 양면 노마르지 사인펜 12색 싸인펜 신학기 준비물
칠성상회
공항 여권 핸드폰 화장품 여행 캐리어 하드 파우치백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