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게시판 보기

李 지적에 깜짝? 큰형 CJ제일제당 비롯 대한제분 등 설탕·밀가루 가격 인하

유통업계가 밀가루·설탕 가격을 인하했다. / 사진 챗GPT로 생성
유통업계가 밀가루·설탕 가격을 인하했다. / 사진 챗GPT로 생성
유통업계가 밀가루·설탕 가격을 인하했다. / 사진 챗GPT로 생성 유통업계가 밀가루·설탕 가격을 인하했다. / 사진 챗GPT로 생성

유통업계가 밀가루·설탕 가격을 인하했다. 최근 이재명 대통령의 설탕세 관련 지적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석된다. 국제 원재료 가격 안정과 최근 가격 담합 기소 여파 속에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분, 사조동아원 등이 가격 인하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1월 초 업소용(B2B) 설탕·밀가루 가격을 각각 평균 6%·4% 인하한 데 이어, 일반 소비자용(B2C)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가격을 내린다. 인하율은 백설 하얀설탕, 갈색설탕 등 B2C 설탕 제품(총 15 SKU)이 최대 6%(평균 5%)이며, 백설 찰밀가루, 박력1등·중력1등·강력1등 밀가루의 경우 전 제품(총 16 SKU) 최대 6%(평균 5.5%)다.

CJ제일제당 측은 “최근 국제 원당·원맥 시세를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며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더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삼양사는 소비자용(B2C) 및 업소용(B2B) 설탕과 밀가루 가격을 각각 평균 4~6% 인하한다고 밝혔다.

삼양사 관계자는 “최근 국제 원당∙원맥 시세를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동참하고자 인하를 결정했다”며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제분은 2월 1일부터 밀가루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4.6% 인하했다. 대상은 업소용 곰표고급제면용(호주산), 곰 중력1등, 코끼리 강력1등 20㎏ 대포장과 유통용 3㎏·2.5㎏·1㎏ 제품 등이다.

사조동아원은 시중 유통 및 가정용 밀가루 가격을 평균 5.9% 인하한다. 중식용 고급분·중력분, 제과제빵용 박력1등·강력1등 제품(20㎏ 대포장 및 1㎏·3㎏ 소포장)이 대상으로, 최대 6% 낮춘다. 

0 Comments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바이플러스
토끼 미니 커터칼
칠성상회
싼타페MX5 콘솔트레이 차량용 정리 수납보관함
칠성상회
모닝글로리 투명 파스텔 샤프 0.5M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