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게시판 보기

TTA, 2026년 'AI 신뢰성 선도 기관 도약' 선포

손승현 TTA 회장이 시무식을 통해 AI 신뢰성 선도 기관으로의 도약을 강조하는 모습 / 사진 TTA
손승현 TTA 회장이 시무식을 통해 AI 신뢰성 선도 기관으로의 도약을 강조하는 모습 / 사진 TTA
손승현 TTA 회장이 시무식을 통해 AI 신뢰성 선도 기관으로의 도약을 강조하는 모습 / 사진 TTA 손승현 TTA 회장이 시무식을 통해 AI 신뢰성 선도 기관으로의 도약을 강조하는 모습 / 사진 TT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2일 분당 본사에서 시무식을 열고 2026년을 AI 신뢰성 확보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도약하는 혁신 성장의 해로 선포했다고 4일 밝혔다.

TTA는 이번 시무식을 통해 2025년 ICT 표준화 사업의 국가 R&D 사업 평가에서 '우수' 등급 획득과 식약처 디지털 의료제품 규제지원, 국방부 상용 드론 검증 등 다양한 신산업 분야로의 성공적인 사업 영역 확장 성과를 공유했다.

TTA는 지난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X혁신팀을 정식 신설하고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고객 소통 전용 대표번호(1551-1774) 개설, 7개로 분산됐던 R&D 결과검증 접수 창구 통합 운영, 홈페이지 UI/UX 전면 개편 등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외부 전문기관이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전년(83.7점) 대비 3.5점 상승한 87.2점(A등급)을 기록했다.

TTA는 향후 시험 신청서류 간소화, 시험·인증 진행상황의 실시간 제공 기능 강화, 직원 대상 고객만족 교육 확대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무식에서는 창의적인 도전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협회의 대외 위상을 드높인 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TTA는 'AI-ON 프로젝트'를 통해 문서 작성·코딩·데이터 분석 등 AI 활용 70여 건의 실무사례를 발굴했다.

'AI-ON 업무혁신 공모전'에서는 '대화형 LLM 오케스트레이션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공동 제안한 문은주 수석, 조진우 수석, 김민준 선임이 대상을 받았다. 이 플랫폼은 시험·인증서비스 실적 조회, 이메일 자동 발송 등 반복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대화형 AI 비서로 단순업무 처리시간을 80% 단축하는 효과를 보였다.

협회 최고 영예인 '올해의 TTA인(최우수직원상)'은 AI-ON 프로젝트 운영 및 AI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이경재 차장이 수상했다. 차순일 부장과 최재혁 수석이 국가 산업발전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나머지 46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10명), 국가정보원장상(1명) 등을 받았다.

손승현 TTA 회장은 "2026년 우리는 AI 3대 강국의 신뢰성을 책임지는 핵심 기관이라는 목표 아래, 6G와 양자 등 미래 기술 패권 경쟁 대응과 AX 시대 글로벌 룰세터로서 표준화와 AI 신뢰성 검·인증 체계 고도화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채움 6공 투두리스트 체크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A5
칠성상회
3M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5068 백색 50mm x 11M
바이플러스
스타 스택스 매트 컵쌓기 패드 스피드 스택스 놀이
칠성상회
(S01)기아 쏘렌토 국산 에어컨 히터필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