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게시판 보기

과기정통부, CES 2026서 ‘피지컬 AI’ 등 글로벌 AI 협력 확대 시동

류제명 과기정통부 차관 / 사진 과기정통부
류제명 과기정통부 차관 / 사진 과기정통부 류제명 과기정통부 차관 / 사진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CES 2026 현장에서 글로벌 AI 협력 확대에 본격 나선다.

과기정통부는 6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기술 전시회 CES 2026에 류제명 제2차관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을 파견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단은 국내 AI·디지털 기업을 격려하고 산업 동향을 점검하고, 이어 샌프란시스코에서 엔비디아·오픈AI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고위급 면담을 통해 국제 협력 강화에 나선다.

CES는 올해 ‘Innovators Show Up’을 주제로 전 세계 4500개 기업이 참가하며, 우리 기업도 삼성전자·현대자동차·LG전자·두산 등 대기업에서부터 스타트업까지 700곳이 참여한다.

특히 우리 기업은 올해 CES 혁신상 367개 중 211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표단은 ARM·엔비디아·메타·퀄컴 등 글로벌 AI·반도체 기업 부스를 방문해 최신 기술을 점검하고, 유레카 파크 전시관에서 대학 창업 및 사내벤처 기업을 격려한다. 디지털 청년 인재와의 토크콘서트도 열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LG전자·현대차·네이버 등과 간담회를 열고 ‘피지컬 AI’, 로보틱스, 모빌리티 등 유망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혁신상 수상 기업과의 별도 간담회도 마련해 스케일업 지원 및 유니콘 육성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대표단은 CES 일정 이후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해 엔비디아·오픈AI와 AI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한인 창업자 커뮤니티 UKF 행사에도 참여한다.

류제명 제2차관은 “AI 산업 변화 흐름을 현장에서 면밀히 파악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채움 6공 투두리스트 체크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A5
칠성상회
3M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5068 백색 50mm x 11M
바이플러스
스타 스택스 매트 컵쌓기 패드 스피드 스택스 놀이
칠성상회
(S01)기아 쏘렌토 국산 에어컨 히터필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