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렉시티 품는 삼성 빅스비…갤럭시S26에 적용 전망

삼성전자 빅스비 검색 결과 화면 모습. 바로가기 링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퍼플렉시티 AI의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 사진 X 이용자 'That Josh Guy' 영상 갈무리
삼성전자의 음성 비서 빅스비가 퍼플렉시티 AI와 연동돼 지능형 답변을 제공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새해 출시하는 갤럭시S26에 이 기능이 포함될 전망이다.
2일(현지시각) 미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One UI 8.5 업데이트에서 빅스비가 복잡한 질문에 요약 답변과 출처를 표시하는 퍼플렉시티 기능을 탑재했다고 보도했다. 이 기능은 갤럭시S26 출시와 함께 적용될 전망이다.
새로운 빅스비 인터페이스는 이용자 질문에 대해 간결한 카드 형태로 답변을 제시하며, 폰 설정 변경은 기존 기능으로 처리하고 사실 기반 질문은 퍼플렉시티로 넘긴다.
폰아레나는 구글의 링크 목록 대신 직접 요약 답변을 제공하는 형태로 빅스비가 진화한다고 분석했다. AI 서비스인 퍼플렉시티의 강점을 활용하는 형태다.
Welcome to 2026 everyone! Let's start this year off with a banger. A look at the new Bixby, powered by Perplexity.
— That Josh Guy (@thatjoshguy69) January 1, 2026
Thanks to @achultra for hooking me up with the apk pic.twitter.com/sKZQlEX6w7
소셜미디어 서비스 X(옛 트위터)의 사용자인 That Josh Guy는 2일 "2026년 빅스비의 대박 업데이트"라는 설명과 함께 APK 영상을 공유했다.
빅스비는 그동안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시할 때 약점이 있었지만, 퍼플렉시티와 손잡으며 기존 약점을 보완했다.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퍼플렉시티 연동으로 정확하고 간결한 답변을 강조하는 등 방법으로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부활을 노린다"고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