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2025년 게시판 보기

AI 일상 동반자 구상하는 삼성…모바일-가전-TV 3각편대 뜬다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가 CES 2026 행사가 열린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AI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 사진 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가 CES 2026 행사가 열린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AI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 사진 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가 CES 2026 행사가 열린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AI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 사진 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가 CES 2026 행사가 열린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AI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겠다는 비전을 내놓으며 ‘AI 일상 동반자’ 시대를 본격화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DX부문장은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 개막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사 차원의 AI 전략과 중장기 사업 비전을 발표했다.

그는 삼성전자가 연간 4억대 규모로 판매되는 전 기기를 하나의 AI 네트워크로 연결해 고객의 삶 전반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AI 기반 혁신 지속 ▲코어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미래 신성장 분야 집중 투자 등 3대 전략을 제시했다.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과 프리미엄 TV, 가전에 AI를 탑재하고, 올해 AI 적용 신제품 4억대를 목표로 제시했다.

모바일은 AI 허브, TV는 Vision AI 기반 맞춤형 스크린, 가전은 홈 AI 컴패니언으로 진화한다.

TV는 마이크로 LED부터 보급형 UHD까지 전 라인업을 재편해 글로벌 1위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공조 ▲전장 ▲메디컬 테크놀로지 ▲로봇 등 4대 신성장 동력을 집중 육성하고, 전략적 M&A와 투자를 지속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CES 현장에서 통합 AI 경험을 선보이며 ‘AI 종합 IT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노태문 대표는 “AI 혁신으로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겠다”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채움 6공 투두리스트 체크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A5
칠성상회
3M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5068 백색 50mm x 11M
바이플러스
스타 스택스 매트 컵쌓기 패드 스피드 스택스 놀이
칠성상회
(S01)기아 쏘렌토 국산 에어컨 히터필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