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 확산하는 LG CNS, 국방 IT 사업을 잇따라 수주
콕스뉴스
0
4
01.07 10:50

LG CNS 본사 전경 / 사진 LG CNS
AX 전문기업 LG CNS가 최근 국방 IT 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며 국방 디지털 전환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였다.
LG CNS는 최근 국군지휘통신사령부의 ‘유사통신망 네트워크 통합사업’과 국방전산정보원의 ‘차세대 국방시설통합정보체계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합동지휘통제체계(KJCCS), 육·공군 C4I, 차세대 국방재정정보체계 등 대규모 국방 정보화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유사통신망 통합사업은 육·해·공군과 합참 등에서 개별 운영 중인 네트워크망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LG CNS는 15개월간 표준화·고도화를 추진하고,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를 적용해 전국 라우터를 중앙 통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동시에 AI 기반 보안관제 솔루션을 적용해 위협 탐지와 대응 속도를 혁신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차세대 국방시설통합정보체계 구축사업은 기존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업무 편의성과 데이터 활용성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다. 국방시설의 기획부터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고, 최신 공간정보를 연계해 의사결정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LG CNS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국방 IT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