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중국정보] '한 자녀정책' 완화

하윤어멈 0 4073

중국이 한자녀 정책을 완화키로 하면서 한국 유아용품 업체들이 중국발 호재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중국이 2자녀 정책으로 갈 경우 다른 소비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그간 한자녀 정책 때는 노후 부모 부양 부담감으로 젊은 층이 저축에만 과도하게 집착했으나 두 자녀가 되면 부모 부양 부담감도 완화돼 소비성향이 커질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15일 중국 공산당에 따르면 그간 수십 년 동안 준수해 온 한 자녀 정책을 완화하고 노동교화소 제도를 곧 폐지할 계획이다.
 
관영 신화통신도 이날 공산당이 사흘 전 중앙위원회 전체회의(18기 3중전회) 폐막 후 낸 정책 문건에서 이 같은 개혁안을 공표했다고 보도했다.
 
새 가족계획법을 보면 부부 중 한 사람이 외자녀 출신이면 두 자녀를 가질 수 있다. 지금까지 중국은 한 자녀 정책에 의거해 대부분의 도시 부부들은 한 자녀만 허용되고 농촌 부부들 중 첫 아이가 딸일 경우 두 자녀가 허용되고 있다.지금은 부부 모두 스스로가 외동이어야 두 자녀가 허용됐다.
 
한편 한자녀 정책이 완화될 경우 중국 인민들의 소비 성향도 확대될 전망이다. 중국 은행권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저축률은 50%를 넘는다. 한자녀 정책에 따라 노부모 부양에 대한 과도한 부담감이 과도한 저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한자녀 정책은 중국 내수 경기를 제약하는 요인으로 지적돼 왔다.
 
그러나 한자녀 정책이 완화되면 자녀들의 부모 부양 부담도 줄어 젊은 층의 저축률이 낮아지고 이것이 소비로 전환될 전망이다. 
 
박선옥 중국 정치학 박사는 “그간 한자녀 정책에 따라 중국의 소비가 큰 제약을 받아왔는데 이 정책이 완화되면 젊은 층의 소비도 활기를 띨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중국의 소비가 늘면 한국의 소비재 수출도 활기를 띨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중국의 아동수가 늘어날 경우 분유 유아의류 등 우리의 대 중국 아동용품 수출도 크게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초이스경제 http://www.choic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5
0 Comments
아레나 수영 이너 일반 고리 브라캡 AU02
여자 기모 세미 트레이닝 바지 운동복 츄리닝 헬스복 운동 복세트 요가 추리닝세트 츄리닝 트레이닝
바지 남자기모 츄리닝 남자 남자츄리닝바지 복
일리윤 히알루론 모이스춰 수분크림 100ml
엑토 골드AUX케이블 AUX-01
손에 착 달라붙는 Z플립 다이어리케이스 손가락링 카드수납 갤럭시 제트플립4 제트플립6 제트플립7 케이스
미니손목받침대 CRC91477 보라색
스텐 수동 콧털 정리 깎이 코털 제거기 DD-11633
창문 샤시 잠금장치 대 창문고정장치 창문보안잠금장치 베란다고정장치
암막커튼 210 중문가림막 천 창문가리개 주방패브릭 바란스 공간분리 현관가림막현관문간이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탁구 라켓가드 채보호스티커 라켓스티커 라켓 테
육각 화분에 담긴 금전수 7k-021
사조 우리밀 통밀가루 750g
좋은느낌 42cm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 8입x4개

현대모비스 아반떼CN7 에어컨필터 히터 자동차 초미세먼지 차량용 필터교체
칠성상회
YF소나타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