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급성장중인 몽골 온라인상거래시장 현황과 전망

- 바쁜 도시인들 소비패턴 변화 따라 온라인쇼핑이?활성화 되기 시작 -
- 젊은 인구층이 두터워 향후 성장잠재력 충분 -


□ 몽골 온라인 유통 시장 개요

?

< 몽골 온라인 유통 시장 인프라현황 >

?

몽골 통신규제위원회에 의하면, 2010년부터 도시 중심으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해 왔으며, 2018 기준 인터넷 사용자수는 398만명(중복 포함)인 것으로 나타남. 이는 통신사 이용자의 94%에 해당하는 숫자이며, 6%만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됨.

?

○ 인터넷 사용자 중 36.9%4G/LTE 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63.1%3G를 통해 온라인 웹에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남.

?

○?2009년에 몽골의 핸드폰 사용자수는 174만명이었으나 10년 후인 2018년에는 330만명으로 ? 정도로 증가한 상태임. 스마트폰 사용자는 85% 232 명으로 집계됨.

?

○ 인구의 64%35세 이하 젊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2013년부터 온라인상거래가 본격화되기 시작했으며, 대부분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웹에 접속하는 것으로 파악됨.

?

?

? ○ 몽골 온라인 쇼핑은 2012년도부터 본격화

??? - 아직도 초기 상태인 몽골 온라인 쇼핑 시장에는 40여개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실제 활발하게 거래 중인 온라인 쇼핑 사이트는 절반 수준인 20 미만임.

??? - 몽골 온라인 전자상거래시장의 하루 주문량은 1,000 미만으로 주문량의 90%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나머지 10% 2도시인 다르항(Darkhan)과 3도시인 에르데넷(Erdenet)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파악됨. 이는 전체 판매량의 5%에 해당하는 것임.

?

? ○ 몽골 온라인 쇼핑 주요 결제 수단은 인터넷 뱅킹

??? - 몽골에서 온라인 쇼핑시 신용카드 결제는 불가능하며 주요 온라인 쇼핑 결제는 은행계좌 이체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임. 체크카드 결제, 도착 현금 결제 등이 ?있음.



주요 유통업체 현황

?

? ○ C2C 및 B2C 형태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업체들이 대다수

쇼핑몰 이름

형태

설립연도

주요 취급 품목



?

B2C

2012.12

컴퓨터&휴대폰, 화장품, 전자제품, 의류, 악세서리, 도서, 가정용품,



www.mmarket.mn

?

B2C

2014.10

의류, 영유아용품, 악세서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전자제품, 식품, 가정용품, 학용품, 도서, 건강기능식품


0 Comments
남자 스포츠 케쥬얼양말(베이직) 1켤레
슬레진저 남자 등산양말 장목 스포츠 양말 4켤레 구성
블랙 면 패션 마스크 방한대 5개세트 (성인용)
프랜치 가죽 선글라스케이스(블루그레이) 안경케이스
맥스틸 헤드셋 7.1 C타입 유선 서라운드 게이밍헤드셋 HC10 (USB변환 젠더 포함)
이동형 빔프로젝터 스크린(221x125cm) 영화빔스크린
키친아트B160 미니 믹서기 블루 원터치버튼 티타늄날
화웨이 USB C타입 고속 케이블 40cm 충전+데이터전송
사이드테이블 화이트/티테이블 베드트레이 협탁
서랍 레일 가구 부속 싱크대 2단 볼 레일 400mm 2P
창문 샤시 잠금장치 대 창문고정장치 창문보안잠금장치 베란다고정장치
암막커튼 210 중문가림막 천 창문가리개 주방패브릭 바란스 공간분리 현관가림막현관문간이
이케아 SPRUTTIG 스프루티그 옷걸이 10개입
코베아 헤스티아 공기 조절 토치 KGT 2603
도브비누 뷰티 바 90G 크림화이트 세수 클렌징 목욕
비츠온 주방등 LED 마빈 50W 주광

아이코닉 2026 플로우 하드커버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스케줄러
칠성상회
줄없는종합장(A)(항균) 5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