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우크라전 152일..우크라, 헤르손 탈환에 사활

qhgjavmfkwk 0 383

http://news.v.daum.net/v/20220726050800629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52일째인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가 9월까지 탈환하겠다고 선언한 헤르손 등에서 전투가 치열하게 펼쳐졌다.


가디언, CNN 등에 따르면 영국 국방부는 일일 정보 브리핑을 통해 "헤르손 지역과 돈바스 지역에서 모두 결론이 나지 않는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같은 날 드니프로 강을 건너 우크라이나 헤르손주의 남반부로 침투하려는 우크라이나 상륙 선박 두 척을 격퇴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는 주장이지만, 우크라이나군의 헤르손 탈환 작전이 조금씩 진전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달 중순 러시아군이 침공 초기 장악한 헤르손주에 대한 탈환 작전을 본격 개시했다.


우크라이나군은 미국이 지원한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 등 무기를 앞세워 소규모 거주 지역을 하나씩 탈환했고, 전날 "9월 헤르손주 전체를 탈환할 수 있다"고 공언했다.


또 미국이 지원한 HIMARS는 러시아의 탄약고 50곳을 파괴했다고 우크라이나 올렉시 레즈니코우 국방장관이 밝혔다.


아울러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시베르스크, 슬로비안스크 등 전선을 따라 격렬한 포격이 있었으며, 러시아군이 강력한 반격을 받고 철수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주요 수출항인 오데사에 공격을 가했음에도 우크라이나는 이번주 첫 선적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렉산드르 쿠브라코우 우크라이나 인프라부 장관은 수출입 업무 전반을 관리, 감독할 공동조정센터가 이스탄불에 설치되고 있다며 "관련국 대표들이 이미 이스탄불에 있으며 센터가 27일까지 기능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르한 하크 유엔 대변인도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에서 우크라이나의 곡물을 수출하는 첫 선박이 며칠 내로 이동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러시아는 오데사 공격이 군사시설을 겨냥한 것으로 곡물 수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0 Comments
맥세이프 가죽 카드케이스 강력한자석 카드지갑 KK901
플라워 웨빙 스트랩 레디백 길이조절 어깨끈 가방끈
ksr 라미 멘넨 스킨 브레이서 남성 2종세트
하트와이드 연청 여아 데님밴딩청바지(90-120) 205380
핸드폰 스트랩 핸드폰 줄 핑거줄 끈 손잡이 폰 스트랩 (특가)
아이폰 맥새이프 코튼 컬러 소프트 범퍼케이스 iPhone16 15 14 플러스 13 프로 12 미니 11 XS 맥스 XR
베르 장패드 마우스장패드 가죽 마우스패드 7컬러
모니터 받침대 선반 블랙프레임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WL 국산 물가자미 2미 건조가자미 마른생선 말린가자미
천사날개 아동복 논슬립 옷걸이
(성진)팡팡안마기
마개형 고무 찜질팩 냉온찜질 보온 핫팩 물주머니 3L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