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트럼프 "휴전 영원히 지속될 것" 12일 전쟁, 끝난거야??



백악관 상황실의 트럼프백악관 상황실의 트럼프 [백악관 제공.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트럼프의 ‘휴전 선언’, 진실은 무엇인가?"모두에게 축하를!" 12일간의 치열한 군사적 공방으로 중동이 전쟁 직전의 위기로 치닫던 2025년 6월 23일, 트럼프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을 통해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 합의라는 폭탄선언을 했다. 
1175e976da6439a4e4341a26748b99109924e8ef.jpg트럼프의 트루스소셜에 올린 휴전(?)메시지 (트루스소셜 캡쳐)그는 "이스라엘과 이란이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Complete and Total CEASEFIRE)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 휴전이 24시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발효될 것이며, 자신이 "12일 전쟁(THE 12 DAY WAR)"이라고 명명한 분쟁의 "공식적인 종식(Official END)"을 가져올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스라엘 : 이란 하기에 달렸지이스라엘 네타냐후는 트럼프와의 통화를 통해 "이란이 공격을 멈추면 휴전에 동의하겠다"며 트럼프와 입장을 맞추며 이란에 휴전 압박을 넣었다.
이란 : 누가 휴전이래? 잠깐, 휴전 한건가?이란은 공식적으로 휴전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 한 고위 관리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그러한 합의는 없었다"며, 휴전 주장은 지속적인 공격을 정당화하기 위한 "기만"이라고 일축했다. 이란 국영 언론들 역시 트럼프의 주장을 "거짓말"이라고 비난하며 부인했다. 하지만 로이터 통신은 다른 이란 고위 관리를 인용해, 카타르의 중재로 휴전에 합의했다고 보도하며 정반대의 소식을 전했다 . 
'슈뢰딩거의 휴전' 진실은?결론적으로, 트럼프가 발표한 '휴전'은 양국이 공식 서명한 합의라기보다는, 암묵적인 긴장 완화 신호를 트럼프가 공개적으로 선언하며 기정사실화한 것에 가깝다. 다수의 외신은 카타르가 양측의 의사를 전달하며 막후에서 핵심적인 중재자 역할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의 혼란 상에서 조심스러운 추론을 하자면, 트럼프가 지리한 휴전 협상을 벌이기 보다는 저항 불능에 빠진 이란을 상대로 이미 휴전선언을 한 후 따를 지 말 지를 추궁하는 과정으로 보인다. 
결국 트럼프의 비공식적이고 파격적인 '선언 외교'가 전면전으로 치닫던 양측을 멈춰 세우는 일시적인 브레이크 역할을 한 셈이다. '12일 전쟁'은 끝났을지 모르지만, 양측의 공식적인 부인과 계속되는 현장의 긴장감 속에서 이 불안한 평화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0 Comments
영문 곡선 스포츠 보스턴백 URK-192
연카키 빅사이즈 G컵 브래지어 C컵 감동 G
인모 웨이브 정수리 부분가발 볼륨 내추럴 탑커버
잔솔 긴앞머리 부분 가발 사이드뱅 똑딱이 여자 여신
소니)노이즈캔슬링 헤드폰(WH-CH720N /블랙)
마미봇 공기청정기 미니 가정용 공기정화 USB 필터
케이블 오거나이저 10pcs White 케이블 정리 전선정
HDMI 디지털 액자 17형 전자 앨범 동영상 서브모니터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이중장금장치 도어스토퍼 휴대용도어락
탄성소재 헤드 진동 흡입 귀클리너 귀
가벼운 파스텔 물병주머니
사옹원 고구마튀김 1kg

프라모델 피규어 비행기 장난감 완구
칠성상회
(이거찜) 스위트 퍼피 필통 강아지 자수 대용량 학생/연필통/연필파우치/안경집/다용도파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