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김정은 사과한 중국 관광객 교통사고 때 마오쩌둥 손자 사망

이야기꾼 1 2052
마오신위

4월22일 북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의 중국인 사망자 32명 가운데 마오쩌둥의 유일한 친손자인 마오신위(48)가 포함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과 북한 당국이 사상자 명단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들 중 다수가 한국전쟁 참전 군인들의 자녀이며 마오신위도 포함됐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프랑스 공영 <국제라디오방송>(RFI) 중문판이 중화권 매체 등을 인용해 30일 보도했다. 마오신위는 마오쩌둥의 차남 마오안칭의 아들로, 중국인민해방군 군사과학원 전쟁이론과 전략연구부 부부장 등을 역임한 군인이다. 2008년부터는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을 맡았지만 지난 3월 새 정협 위원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황해북도에서 발생한 이번 교통사고는 한국전쟁에서 숨진 마오쩌둥의 장남 마오안잉도 묻혀있는 평안남도 회창군 ‘중국 인민지원군 참전 사망자 묘역’을 다녀오던 길에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마오안잉은 참전 한 달 만인 1950년 11월 미군 폭격으로 사망했다. 마오신위의 사망이 확인되면 큰아버지의 묘소를 다녀오던 길에 숨진 것으로, 마오쩌둥의 자손이 2대에 걸쳐 한반도에서 유명을 달리하게 되는 셈이다.









김정은이 직접 방문할 만 하군.

1 Comments
사랑방지기 2018.05.06 19:30  
가짜뉴스랍니다

현대모비스 아반떼CN7 에어컨필터 히터 자동차 초미세먼지 차량용 필터교체
칠성상회
YF소나타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자바 불투명 칼라 제도샤프 0.5mm
칠성상회
말하는 꼬마버스 타요 장난감 으랏차 1P 동요 멜로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