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스포츠 앱 'Keep'으로 살펴보는 중국 플랫폼 비즈니스 성공 전략

-??스마트폰 앱 'Keep' 유저수 1.8억 명 돌파, 스포츠 앱 이용자수 1위로 부상 -

- 유저 수요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성비 높은?자체 브랜드 제품 판매로?비즈니스 확장?-

?

□ 'Keep'?개요

?

? ㅇ Keep은 헬스케어, 피트니스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고,?운동, 건강 관련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정보 공유와 교육 그리고?관련 제품 판매 등 스포츠 관련?부가사업을 영위하는?종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App)임


? ㅇ??20152월 Keep?런칭 이후 3개월 만에 유저수가 2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2018년?18천만?명이 넘는 유저수를 기록해 중국 최대 스포츠 전문 앱로 급부상

???? - 이러한 사용자 수 증가를 바탕으로?운동 제품 판매 및?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음


브랜드

소개


?

ㅇ 런칭시기: 20152

ㅇ 창립자: 왕닝(王?)

ㅇ 투자유치 규모: 18700만 위안

ㅇ 주요 기능: 개인 피트니스 관련 SNS, 생방송, 온라인 쇼핑몰 등이 있음

ㅇ 브랜드 스토리: 창립자 겸 CEO?왕닝(王?) 운동 애호가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프로 다이어터로???

???? 100kg이 넘는 거구에서 1년 만에?25kg?감량에 성공하는 과정의 개인 경험을 콘텐츠화하여 자체개발한

??? ?모바일 스포스 앱을 통해 배포하면서 커뮤니티를 생성하게됨

ㅇ 특징: 시공간을 초월하여 간편하게 자율적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고,?

???? 동일?관심사를 가진 운동 커뮤니티를 통해 운동과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 얻을 수 있음??

Keep 앱?부가사업 브랜드: KeepKit,??Keepup, ?Keepland 등


□ 'Keep'의?성공?스토리

?

? ㅇ 다양한 운동 콘텐츠로 'Keep'?유저 확보

????- Keep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형태의 건강 관리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런칭 이후 4년간 1200여개의 피트니스 전문 콘텐츠를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운동 콘텐츠 분야도 점차 다양한 스포츠 종목으로 확장 중임

????- Keep은 모바일 앱에서 축적한 빅데이터와 자체 AI 시스템을 활용해 사용자의 운동 수요 및 패턴을 정확히 분석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피트니스 과정을 수업 별로 선택 수강할 수?있으며,?개별적인 운동상의 문제점을 맞춤형으로 해결하여 전문적인 트레이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함


? ㅇ?사용자 맞춤형 Keep 자체 브랜드 'KeepKit' 런칭?

????- Keep 사용자들의 운동 데이터와 습관 등을?분석하여?개발하게 된 최초의 스마트 운동 기구 'KeepK1'의 경우 스마트 런닝머신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맞춤화된 런닝 훈련 기능을 제공함

????- 2018 3월에 출시된 KeepK1의 판매 가격은?1999위안(한화 약 34만원)으로 높은 가성비와 차별화된 성능으로 그 해에 5만대 이상 판매됨?

?
?'KeepK1'
제품 이미지

0 Comments

바른키즈 눈송이 블럭 200pcs
칠성상회
조소냐 아티스트 아크릴물감 75ml 시리즈 1
칠성상회
어르신운전중 배려 고휘도반사 자석 자동차스티커
칠성상회
위즈템 스마트키 케이스 종류 현대 그랜저 4버튼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