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0중국 디저트 시장 트렌드

- 디저트 종류의 다양화, 고급화 추세 지속-

- 테이크아웃 중심에서 매장 취식 추세로 -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중국 디저트 시장은 기존의 소수 제품의 전문 판매방식에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는 다양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업계는 소비자의 소비 습관에 맞춰 제품, 포장, 디자인 등의 고급화 및 개성화 전략을 추진하며 중국 디저트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는 소비자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으며, 특히 주 고객인 20~30대를 겨냥한 화려한 제품 디자인과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SNS 인증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 홍보 효과까지 덤으로 누리고 있다.

 

시장 특성 및 규모

 

중국 디저트 시장은 크게 베이커리와 현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차(茶) 등의 음료(이하 음료업) 두가지 분류로 나뉘어져 있다. 베이커리의 경우 여러가지 종류의 케이크 및 빵, 중국식 디저트 등이 있으며, 현장 제조 음료의 경우 타피오카펄이 들어간 밀크티가 대표적이나 메뉴가 다양화되는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차, 과일주스 등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커피의 경우 일반적으로 메뉴에는 존재하나 판매량이 크지 않다는 점이 한국과의 큰 차이로 볼 수 있다.

 

중국 베이커리 관련 제품(2013-2019)

(단위 : 억 위안)

 

자료 :  www.chyxx.com

 

2019년 중국의 베이커리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2,317.13억 위안에 달하며 전년동기대비 10.93%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2024년 판매액은 3,8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음료시장의 경우 2019년 판매액이 약 1,209억 위안을 기록하는 한편 관련 브랜드 종류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내 매장 수 역시 201725만개에서 201950만개로 2년간 두 배 가량 증가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 음료 관련 매장 수(2016-2019)

(단위 : 만개)

0 Comments

네잎클로버 코팅형 클로버 책갈피 행운의부적 생일
칠성상회
산리오 포차코 전자 스케치북
칠성상회
(EY) 이야코 플라스틱점토 200g
칠성상회
쿠로미 피규어 볼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