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확대되는 국경 간 전자상거래 읽어보기

- 20 COVID19 영향에도 수입기준 국경 전자상거래시장규모 2.77 위안으로 규모 확대 -

- 정책적 지원, 소비자층의 변화 등으로 국경 전자상거래 시장확대 기대 -

                       



2020년의 경우, Covid19 인해, 세계경기는 침체를 맞이하였고, 많은 국가는 경기침체를 막기 위해 많은 재정정책을 시행하였다. 중국의 경우에도 소비진작정책, 투자정책 시중에 현금을 돌게 하기 위한 많은 정책을 시행하였고, 하나가 국경 전자상거래 발전정책이다. 중국은 국경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지원하였고, 전체 부대 시설을 개선하며, 시장 발전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최근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국경 간 전자상거래의 의미 및 시장규모

 

국경 간 전자상거래는 아래 그림과 같이 물류, 자금, 정보 등이 전달되는 일련 과정 전체를 의미하는 서비스이며, 현재에는 상품구매, 물류창고, 세관신고, 융자신용, 플랫폼, 자금결재 등 기능이 포함되면서, 국경 간 전자상거래의 기능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 : iimedia, 언론매체 등 선양무역관 자료정리


국경 간 전자상거래 교역규모의 경우,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에는 10.8조 위안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되었다. 그러나 2020년에는 Covid19로 인해, 국경 간 전자상거래 교역시장규모는 타격을 받아, 전년대비 4.6% 감소한 10.3조 위안 규모로 시장축소를 예측하였다. 국경간 전자상거래 수입규모의 경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 Covdi19의 영향에도 전년 대비 4.9% 성장한 2.77조 위안 규모로 시장확대를 예측하였다.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