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중국 스마트 홈 시큐리티 제품 트렌드

- 스마트 홈 시장에 홈 시큐리티 제품 비중 최고 -

- 스마트 도어락(Smart Door Lock)·홈 카메라 전성시대 -




 시큐리티 시스템이란 가정의 안전을 컴퓨터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해 집중 관리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 가스 누설, 화재, 도난 등을 자동적으로 감지해 이상 감지 긴급연락 시스템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시스템 관리·이용자는 전달받은 내용을 인지하고 관련 통제조치를 한다.

홈 시큐리티 시스템은 도어 시큐리티, 경보 및 모니터링 시스템 세 가지로 구성된다. 스마트 홈의 발전에 따라 홈 시큐리티 관련 설비가 인기 상품으로 부상됐다. 치앤잔 연구소에 따르면, 2020년 중국의 스마트 홈 제품시장에서 홈 시큐리티, 조명, 비디오 세 가지 상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그중 홈 시큐리티 제품의 비중이 가장 높은 21%를 차지했다.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홈 시큐리티 제품으로는 스마트 도어락, 홈카메라, 스모크 알람기, 가스 감지기, 무선 경보기 등이 있고 그중 스마트 도어락과 홈 카메라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도어락, 홈 시큐리티의 시작


스마트 홈이 새로운 스마트 생태계의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고, 이에 따른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문, 카드 및 비밀번호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한 스마트 도어락은 편리성과 보안성이 높아 홈 시큐리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 스마트 홈 인기제품 구매율의 경우 스마트 도어락이 가전제품 다음으로 18.14%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에는 도어락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지만, 구형 아파트에도 보안성 제고를 위해 도어락을 설치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2020년 중국 스마트 홈 인기제품 구매율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544000f.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3pixel, 세로 245pixel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