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강아오대만구 화장품 산업 포럼 현장 리포트
- 대만구 화장품 기업 경쟁력 확보 및 판로 확대 모색을 위해 개최 -
- 국내기업은 라이브커머스 활용 강화를 통해 중국 시장 공략 필요 -
포럼 개요
행사명 |
대만구 화장품산업 포럼(大湾区美妆产业峰会 ) |
주관 |
대만구화장품산업연맹(大湾区美妆产业联盟) |
일자 |
2021년3월 8일(월)~9일(화) |
주제 |
- 대만구화장품산업 강점을 발휘하여 산업의 질적 성장 추진 - 화장품등록비안 및 품질 통제 관리에 대한 해석 - 화장품 관련 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 라이브커머스 활용 사례 발표 -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연구 |
주요 참가분야 |
화장품, 화장품도구, 화장품원료, 포장 등 관련 기업, MCN 기업, 컨설팅기업, 인증기관 등 |
포럼 목적 |
대만구 지역 화장품 산업 관련 기업 간의 연계 및 경쟁력 향상 및 판로 확대 |
자료: 대만구 화장품산업 포럼 공식홈페이지
포럼 소개
대만구 화장품산업연맹(大湾区美妆产业联盟)은 광둥성 무역촉진회(CCPIT)주도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대만구 상하류의 우수 기업들을 모아 연결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설립취지는 대만구 지역의 화장품 관련 기업 경쟁력 확보 및 산업의 질적 성장 추진이다. 대만구 화장품산업연맹는 설립 후 지난 3월 8-9일에 광저우 촹메이진구(创美金谷, 라이브커머스 기지)에서 ‘2021년 대만구 화장품산업 포럼’을 주최했다. 이번 포럼은 화장품 마케팅 및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써 화장품 제조사, MCN 기업, 컨설팅 기업, 인증기관 등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포럼 현장 스케치1: 주요 발표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