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중국 소비자, ‘건강한 호흡’ 위해 지갑 연다!

- 수면무호흡증 환자, 고령 인구 급증과 더불어 가정용 호흡기 각광 -

- 가정용 산소발생기, 코 세척기 등 제품에도 관심 급상승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일부 국가에서 아직도 인공호흡기 수급 대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 소비자들은 가정용 호흡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알리바바 산하의 빅데이터 센터인 CBN DATA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정용 호흡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CBN DATA 1) 폐쇄형 수면 무호흡/저호흡증(OSAHS) 환자 증가세, 2) 고령인구 급증을 가정용 호흡기 급부상의 주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현대인들의 건강 인식강화에 따라 가정용 산소발생기 수요도 증가세를 탈 것으로 전망했다.

 

폐쇄형 수면 무호흡/저호흡증(Obstructive Sleep Apnea Hypopnea Syndrome, OSA)이란 수면 중 10초 이상 지속되는 호흡 중단이 한 시간에 5회 이상, 또는 하룻밤에 30회 이상 반복해서 나타나는 증상을 의미한다. OSA는 수면 중 심한 코골이와 주간 기면 등의 수면장애 증상을 나타내며 고혈압, 심장 마비, 뇌질환, 우울증과도 연관된다.

 

2015년 중국의 30~69 OSA 환자는 약 1.8억 명, 2019년엔 1.9억 명으로 증가했다. 4년 새 1천만 명 늘어난 셈이다. 이러한 증가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2024 2.1억 명에 도달할 것으로 전문기관들은 내다봤다.

 

중국 30~69세의 OSA 환자 수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