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인도산 '유기농 면' 상당수 가짜‥중국과 터키도?"

qhgjavmfkwk 0 381

http://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4&oid=214&aid=0001178324


현지시간 13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다수 의류 브랜드는 화학 비료와 농약, 유전자 조작 종자를 쓰지 않은 유기농 면 제품을 일반 면으로 만든 제품보다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 유기농 면화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공급국으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유기농 면화 재배가 48% 증가했다는 통계가 나옵니다.


하지만 유기농 면 인증 시스템이 불투명해 사기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게 NYT의 지적입니다.


소비자들은 의류 브랜드를 보고 유기농 면이라고 믿지만, 의류 회사들은 외부 기관의 인증에만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증은 현지 업체들에 의해 불투명하게 이뤄지며, 1년에 한 차례 검사하거나 소수의 농장을 무작위 방문하는 방식인 경우가 많다고 NYT는 전했습니다.

한 컨설팅회사 관계자는 인도산 유기농 면이라 팔리는 제품의 50∼80%는 가짜라고 추정했고, 유기농 면 인증 제품 판매를 중단한 한 의류 브랜드는 "유기농 면은 실제 재배되는 양보다 훨씬 많다"고 전했습니다.


정작 유기농 면이 일반 면보다 품질이 떨어져 최근 수년간 농민들이 의류 브랜드에 일반 면보다 싸게 유기농 면을 넘기는 상황도 발생해 많은 유기농 면 재배업체들이 파산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유기농 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가격이 급등했음에도 중간 유통업자들이 일반 면화를 유기농 면이라고 속이는 등 이익을 챙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농무부는 투명성 결여를 이유로 지난해 인도 당국의 감독을 받는 업체가 인증한 유기농 제품에 대한 인증 협정을 종료했고, 유럽연합은 지난해 5개 인증업체가 승인한 인도산 유기농 면을 수입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이들 업체에 벌금을 부과하고 신규 가공·수출업자로 등록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NYT는 이는 인도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며 주요 면화 공급국인 중국과 터키에 대해서도 유사한 의문이 제기된다고 전했습니다.

0 Comments
젤리슈즈 여성 슬리퍼 아쿠아슈즈
남자셔츠 청남방 데님셔츠 오버핏 진청 연청 반팔티
여성 냉감 이너웨어 하이넥 베이스레이어 티셔츠
가발고정 통기성 가발망
쥬아르 아르마 다이어리 케이스 J
더블윙 써큘레이터 미니선풍기/탁상용선풍기
심플D베이직다이어리 갤럭시S24울트라 SM-S928N
캐논 IR-312K 정품토너 검정
이블 압축팩 진공 포장팩 의류압축팩 이불정리 진공팩
이케아 ENUDDEN 에누덴 문걸이행거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3M 8777 사계절 실링 방수테이프 50mm x 22.8M
파이크 남성운동화 DS0097
레벤호프 티타늄 가위 주방 업소 잘 잘리는 가위
퀸센스 인덕션겸용 통3중 엠보 스텐 후라이팬 궁중팬
카시트거울 후방 거울 뒤보기

MY 불스원 고광택왁스550ml
바이플러스
유니온플러스 별스티커 유광 315 13x14mm 칼라스티커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