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크로아티아 치과 전문 전시회 Dentex 개최

격년으로 개최되는 치과 전문전 Dentex가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자그레브 국제 전시장 파빌리온 5에서 개최되었다. 2018년 개최 이후 코로나로 열리지 못하다가 올해는 총 31개국에서 250개 부스가 마련되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시 규모는 지난 전시회 대비 부스는 97%가 늘었고 전시면적은 124%가 증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크로아티아의 큰 치과 장비 전문 수입 및 유통 업체뿐 아니라 치과 치료기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유럽 업체들이 많이 보였다. 또한 한국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들도 5개나 참가하여 미개척 시장에 상당히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전시장에서 만난 현지 바이어(한국 임플란트 제품 취급)는 품질은 비슷하면서도 값이 30% 이상 저렴한 한국 기업 제품이 좀 더 널리 알려져야 하는데, 건강과 직접 관련되다 보니 과거부터 사용하던 유럽산 제품에서 쉽게 바꾸려 들지 않는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다만 최근 들어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것은 다행이라며 좋은 제품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고 하였다. 참고로 한국 업체 '포인트 임플란트'는 직접 부스를 임차하여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치과 치료에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는 것으로 다양한 치과 전자 장비들이 전시되었다. 또한 전시 주최 측에서는 치의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들을 초청하여 직접 전시 제품을 보고 테스트할 수 있게 하였다. 전시회의 장기 고객이기도 한 학생들은 업체와의 면담뿐 아니라 현장에서 치과 전문의로부터 강연 등을 듣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전시회는 크로아티아 보건부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개최 당일에는 보건부 및 의료보험기관, 자그레브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0 Comments

십자가엠블럼 메탈스티커 자동차스티커 데칼스티커
칠성상회
0.5mm전자동연필심
칠성상회
트래버스 목쿠션 프리미엄쿠션 차량용목쿠션
칠성상회
양키캔들 자동차 방향제 에어 프레셔너 클린코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