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러→독 가스공급 40% 줄여…"제재로 가스관 부품 캐나다에 묶여"(종합)

qhgjavmfkwk 0 360

http://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246993?sid=104


(모스크바·서울=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이재림 기자 = 서방의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가 역설적으로 러시아산 가스의 독일 공급 물량을 줄이는 결과를 초래했다.


14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 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영 가스 기업 '가스프롬'은 이날 가스관 '노르트 스트림'을 통해 독일로 수송되는 가스 공급량을 40%가량 감축했다고 밝혔다.


가스프롬은 트위터를 통해 "수리를 위해 외국에 보낸 가스관 터빈이 제때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해당 터빈 제조업체인 독일의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는 가스프롬의 해명이 괜한 핑계가 아니라고 인정했다.


지멘스 에너지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전문 시설에서 터빈을 정비했지만, 캐나다의 제재 때문에 이를 다시 러시아에 배송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캐나다와 독일 정부에 이 같은 상황을 공유한 상태라고 NYT는 보도했다.


가스프롬은 가스관 수리 차질로 노르트 스트림을 통한 가스 공급량을 계속 줄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가스프롬은 "러시아 북서부 레닌그라드주의 가압기지 '포르토바야'에서 현재 3대의 가스송출 설비만 가동되고 있다"며 "노르트 스트림 가스관을 이용한 가스공급량은 하루 1억㎥에 그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가스프롬이 계획한 노르트 스트림의 정상 가스 수송 규모는 하루 1억6천700만㎥다.


노르트 스트림 가스관은 러시아 북서부 레닌그라드주의 비보로그에서 발트해 해저를 거쳐 독일 북동부 그라이프스발트로 연결돼 러시아 천연가스가 유럽으로 수출되는 주요 수송로로 이용되고 있다. 수송 용량은 연 550억㎥에 달한다.


노르트 스트림 가스관의 수송량을 2배로 늘리기 위해 비슷한 노선을 따라 지난해 완공한 노르트 스트림-2 가스관은 독일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이유로 폐쇄했다.


이 때문에 유럽의 천연가스 확보는 한층 어려워지게 됐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미국에서 유럽으로 천연가스를 수출하는 주요 항구인 텍사스주의 프리포트 LNG 터미널에 화재가 발생해 정상 가동에 수개월이 지체되게 됐다고 NYT는 전했다.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