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소비재 분야를 총망라하는 전시회, 인도 CMPL Expo 2023 개최

지난 5월 4일부터 5일 양일간, 인도 뭄바이 Jio World Centre에서 CMPL Expo 2023이 개최되었다.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CMPL Expo는 인도의 자사 상표(Private Labels) 분야를 메인으로 하는 전시회로 식음료, 화장품 등 소비재 전반과 함께 패키징 관련 품목 군을 다루고 있다. 


개최 연혁은 얼마 되지 않지만 직접 참석이 어려운 해외 기업을 위해 별도 신청 시 전시회 전반을 온라인으로 참석해 볼 수 있다. 해외 기업만을 위한 온라인 전시회와 1:1 화상상담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CMPL Expo의 특징이다.

 

KOTRA 뭄바이무역관에서는 인도 유망 분야인 소비재 시장으로의 한국기업 진출을 돕기 위해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여 참석하였다. 현지에 이미 수출되고 있는 한국 식품과 화장품 샘플 등을 준비하여 전시회 참가 바이어들에게 한국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갖고, 더불어 인도 시장에 KOTRA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KOTRA 부스는 국가관 섹션에 위치해 있었는데 다른 국가관과 달리 바이어 방문이 많았다. 대부분의 국가관은 인도의 제품을 본국으로 수입해가기 위해 참여한 것으로 간단한 카탈로그 등만 준비한데 반해, KOTRA 부스에는 한국 주요 식품과 마스크팩을 포함한 유망한 기초 화장품 제품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었다.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은   자가 KOTRA  하였는데, 한국기업 제품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의견을 전하기도 하였다. 


KOTRA 뭄바이 무역관에서는 행사를 통해 한국기업 소비재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바이어를 만나볼 수 있었다.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