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미국] "진짜 트럼프가 될 수 있다"..블랙스완 불안에 떠는 美

[사진=월스트리트저널(WSJ) 11월 1일(현지시간)자 홈페이지 캡쳐][사진=월스트리트저널(WSJ) 11월 1일(현지시간)자 홈페이지 캡쳐]

일주일을 앞두고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상황에 각종 매체와 재계, 그리고 지식인 사회는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불안을 내비치고 있다.

WSJ는 “대다수의 여론조사 기관의 조사결과에서 힐러리가 여전히 우세한 상황이다”라면서도 “하지만 트럼프가 승리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의 수사방침이 트럼프의 추문ㆍ흠결보다 힐러리의 부패여부에 주목하게끔 시선을 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WP는 “이메일 스캔들 재수사에 공화당 의원들이 기회를 엿보고 트럼프에 다시 붙고 있다”면서 “하지만 트럼프를 꺼내기보다는 힐러리를 공격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또 사설을 통해 “트럼프는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보다 인종차별적인 발언과 성차별적인 발언을 일삼아왔다”라며 “받아들여질 수 없다”라고 규탄했다. WP는 만평을 통해 코미 국장을 비난하기도 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사설을 통해 “코미 국장은 옳은 선택을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이슨 켈리 블룸버그통신 정치분석가는 “트럼프가 ‘블랙스완’ 효과를 줄 것인지 불안이 고조되고 있다”라고 우려했다. 

 

 

 

 

 

엇. 이런 역전이... 

0 Comments

디즈니 주토피아 어린이 미니 버스정거장 랜덤 피규어
칠성상회
유니 제트스트림 3색 유성볼펜/멀티펜 3C 0.5mm
칠성상회
펜텔 아인 하이폴리머 지우개 에디션
칠성상회
무료 이니셜 각인 스테들러 슬라이딩 지우개 일반 파스텔 선택가능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