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5 대만 한국여행엑스포 참관기

2025 대만 한국여행엑스포가 5 23일부터 26일까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엑스포는 대만에서 처음 열린 한국 단독 여행 박람회로, 서울·부산·경기 등 전국 56개 지자체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코레일관광개발 등 22개 기관·기업이 참가해 총 126개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별 관광지와 콘텐츠를 집중 소개했다. B2C 중심의 이번 박람회는 행사 기간 동안 3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다.

 

지역별 홍보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전시가 펼쳐져 참관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대구 중구는 동성로 관광특구, 청라언덕 등 대표 관광지를 알리고 다양한 의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노리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강남구는 ‘K-의료관광을 슬로건으로 7개 의료기관이 참가해, 의료·뷰티 융합 콘텐츠를 통해 강남 의료의 경쟁력을 부각시켰다. 종로구는 한양도성, 경복궁, 창덕궁 등 주요 관광지 소개는 물론, 전통복식 체험과 사계절 포토존을 마련해 체험형 콘텐츠로 주목을 받았다. 남원시는 K-드라마 촬영지이자 전통정원인 광한루원과 춘향제 등 지역 대표 콘텐츠를 홍보했다.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린 부스는 서울관광재단의 부스였다. 해당 부스에서는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달고나 뽑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한국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었고, 광화문, 남산타워, 여의도 등 서울의 대표 명소들도 함께 소개하였다. 많은 대만 참관객들이 줄을 서며 체험을 즐기는 모습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2024년 및 2025 1분기 기준, 대만은 방한 관광객 국적 중 3위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다. 한류와 다양한 관광 자원의 영향으로 대만 관광객의 방문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대만 내 한국 여행 수요 확대와 지역 관광의 균형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0 Comments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
티티경인 하이샤파 연필깎이 KI-200
칠성상회
제네시스 GV70 자동차커버 성에방지 눈 덮개 커버 7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