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미중, 틱톡 매각 합의…19일 트럼프·시진핑 정상회담서 결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이 19일 만나 틱톡 관련 민간 기업간 거래에 대해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 사진 뤼튼에서 생성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이 19일 만나 틱톡 관련 민간 기업간 거래에 대해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 사진 뤼튼에서 생성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이 19일 만나 틱톡 관련 민간 기업간 거래에 대해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 사진 뤼튼에서 생성

(콕스뉴스 김영수 기자) 틱톡의 미국 내 사업부가 원만하게 매각될 전망이다. 

15일 뉴욕타임스, 로이터 등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은 이날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무역 협상 중 틱톡(TikTok) 운영권에 관한 '프레임워크 계약'에 합의했다. 양국간 합의는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이 발표했다.

이번 합의는 틱톡이 미국 내에서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중국 소유권에서 미국 소유권으로 전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다만 세부 조건은 추후 진행될 미·중 정상 간 대화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틱톡은 17일 미국 내 퇴출 위기에 직면한 상태였다. 미 의회는 2024년 입법으로 틱톡이 중국 모회사 바이트댄스 소유권을 미국 기업에 매각하지 않을 경우 미국 내 앱 스토어에서 퇴출하도록 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틱톡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해 이번 협상을 적극 추진해왔다. 미국인 1억7000만명이 사용하는 인기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그는 하루 전인 14일 퇴출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미국과 중국은 17일 퇴출 기한 연장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센트 장관은 이번 합의가 '두 민간 회사 간 계약'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미국과 중국이 추가 협상을 통해 무역 및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해 계속해서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9일 별도 회담을 통해 틱톡 합의를 최종 조율할 계획이다.

0 Comments
하트와이드 연청 여아 데님밴딩청바지(90-120) 205380
기모 크롭 루즈핏 후드 집업 DA-1004700
앞머리가발 시스루뱅 헤어피스 붙임머리 사이드뱅
빌리버스 남자 백팩 BSZ246 노트북 15.4 수납가능 데일리 가방
베르 장패드 마우스장패드 가죽 마우스패드 7컬러
모니터 받침대 선반 블랙프레임
FOR LG 마우스 저소음 무선마우스 (블랙)
소니 유선이어폰/통화/음악/커널형/깔끔한/모바일
벨로 실버헤어라인 전기 전등 1로 2구 스위치
디귿철제 슬라이드 슬라이딩 수납함 소형
후라이팬 정리대 그릇선반 접시거치대 홀더 수납장 신발장 수납선반
이케아 SKOSTALL 스코스탈 신발정리대
선 정리 전선정리 고정 케이블타이 100P 中 DD-10633
PN풍년 잔치팬 대형 전기 프라이팬 후라이팬 레드
오뚜기 요즘간편육수링사골(4gx15입)
휴대용 목어깨 승모근 마사지기 팔뚝 엉덩이 마사지 팔 안마기 뒷목 지압기 문어 소형 핸드 근막 허리

자동차 헤드레스트 걸이 2p세트 차량용후크
칠성상회
리빙공감 마카롱 메이크업 브러쉬 정리함 필기도구 정리함 먼지차단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