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타무역관, 전국 카카오 경연대회(Cacao de Oro) 런칭 행사 참여
KOTRANEWS
0
43
07.10 14:45
콜롬비아 고급 아로마 카카오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제12회 전국 카카오 경연대회(Cacao de Oro)" 런칭 행사가 7월 4일(금), 보고타 유럽연합(EU) 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콜롬비아 전국 카카오 재배자 협회(Asociación Nacional Cacaotera de Colombia)가 주관하고 유럽연합(EU) 등 다수 기관의 전략적 협력 하에 진행된다. 콜롬비아는 에콰도르, 페루 등과 함께 세계 10대 카카오 생산국 중 하나이며, 최근에는 고급 아로마 카카오 품종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본 대회는 카카오 산업의 품질 고도화 및 수출 확대의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향후 우리나라 고급 초콜릿 제조업체의 원재료 수입선 다변화에도 참고할 수 있는 행사인 것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경연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고급 카카오의 품질과 다양성을 홍보하고 우수 생산자를 발굴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매년 카카오 산업 관계자, 수출기업 및 바이어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카카오 재배자 및 생산 협회뿐 아니라 공공 및 민간 기관, 국제협력 단체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석하여 대회의 취지와 향후 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콜롬비아산 프리미엄 카카오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