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헤이룽장 베이따황그룹(黑龙江北大荒集团) 방문 교류

2025년 630일, 하얼빈무역관은 헤이룽장성의 최신 농업 발전 현황을 파악하고, 국내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자 베이따황그룹(이하 그룹)과 실무 상담을 진행했다.


그룹은 헤이룽장성의 국가급 농업개발구역인 '베이따황 농업단지(北大荒农业综合开发区)'를 기반으로 1998년에 설립된 대형 국유 농업기업이다.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식량 생산 및 공급 체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 식량안보 및 농업 산업화 정책의 핵심 주체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그룹은 국영농장을 중심으로 쌀, 콩, 옥수수 등 전략 곡물의 대량 생산 및 가공을 수행하고 있으며, 러시아,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국가와 수출입을 통해 농업 분야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과 식량안보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그룹의 농기계 수입 수요 보유한 제품 현황을 파악하고, 국내 관련 기업과의 연계를 위한 협력모델을 제안하였다.


그룹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주요 농기계 수요는 다음과 같다.

농기계 수요

주요 사양

이앙기

- 국제적으로 기술 수준이 높은 고정밀 이앙기

대두 전용 파종기

- 대규모 면적에 적합한 고효율 파종 장비

대형 옥수수 수확기

- 수확 효율을 극대화할 있는 대형 기종

옥수수 박피기

- 옥수수에 손상 없이 외피를 완전히 제거

- 가격 경쟁력이 수입의 핵심 요인


그룹 담당자는 한국의 농기계를 중국에 유통하기 위해서는 현지 기술, 농업 관행 및 호환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현지 인증 및 특허, 유통망 현황, 가격 민감도 등 시장 진입 장벽을 분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또한 '라이선싱, 합작투자, 현지 생산 등 다양한 협력 형태의 법적·경제적 타당성을 평가해 정책 지원, 현지 인력 수급 등 리스크 요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룹은 식품 가공 계열사를 중심으로 중국 내 식품 가공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에 대해 OEM 생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농장을 운영하며 넓은 경작지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특정 농작물의 계약재배 및 OEM 농업 생산도 가능하다. 실제 그룹 소속 일부 농장에서는 한국 기업과 협력하여 화장품·건강식품 등에 쓰이는 당(sugar)배당체( 다른 유효 성분이 결합된 화합물) 원료 식물을 재배하였으며, 가공 생산라인 일부에서는 한국산 라벨링 기계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이번 교류를 통해 그룹에서 식품 관련 설비에 대한 구매 수요가 있는 경우 관련 국내 기업과 연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향후 양국 간 실질적인 농기계 분야 협력이 기대된다.

0 Comments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브이텍 아기체육관 액티비티 아기 체육관 (V190603)
칠성상회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