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평론 / Politics
2025년 이전 게시판 보기

전병헌 "민중기 특검, 의혹만 남긴 실패한 수사… 통일교 게이트 특검 도입해야"

전병헌 "민중기 특검, 의혹만 남긴 실패한 수사… 통일교 게이트 특검 도입해야"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가 180일간의 활동을 종료한 민중기 특검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전 대표는 29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특검이 진상 규명은커녕 또 다른 의혹의 시발점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민중기 특검이 법치주의 근간을 훼손했다고 지적하며, 오염된 수사를 바로잡기 위해 '통일교 게이트 특검법'을 즉각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0f6f837165134ed4942949eb2e5cb7b4724784c.jpeg통일교 게이트 특검의 필요성을 주장한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 (사진=새미래제공)수사 주체 자격 논란과 도덕적 모순전 대표는 특검의 가장 큰 문제로 수사 주체의 도덕적 흠결을 지목했다. 민중기 특검은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했으나, 정작 특검 본인이 네오세미테크 비상장 주식 정보를 이용해 시세차익을 거뒀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전 대표는 이를 두고 "도둑이 도둑을 잡는 격"이라며 수사의 정당성이 상실되었다고 분석했다. 스스로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는 인물이 정교유착이라는 거대 비리를 파헤치는 것은 구조적으로 불가능했다는 지적이다.
여권 인사 봐주기식 '편파 수사' 비판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편파성도 도마 위에 올랐다. 민 특검은 한학자 총재와 권성동 의원을 구속기소 하는 성과를 냈지만, 여권 인사들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전 대표에 따르면 특검은 이재명 정부 현직 장관을 포함한 여야 인사 15명의 금품 수수 명단을 확보하고도 이를 단순 이첩하는 데 그쳤다. 전 대표는 이를 명백한 '수사 편식'이자 진실 은폐 시도로 규정했다.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가 사실상 방치됨에 따라 기존 특검의 효용성은 폐기되었다는 평가다.
성역 없는 제3의 특검 도입 촉구전 대표는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의혹을 여야를 막론한 '게이트'로 정의하며 새로운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현재까지 드러난 사실은 빙산의 일각이며, 기존 특검으로는 실체적 진실에 접근할 수 없다는 판단이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이 지시한 '성역 없는 엄정 수사'를 이행하기 위해서라도 제3의 중립적 특검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시간 끌기식 꼼수를 중단하고 즉각적인 법안 처리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정치적 셈법을 배제하고 모든 의혹을 해소하는 것이 현시점 국회의 의무라는 입장이다.
0 Comments
프렌즈하트 자수 극세사 니트 아동장갑 205517
귀달이 군밤 모자 남자 여자 겨울 털모자 DD-12480
소가죽밸트 천연소가죽 고리형밸트 정장밸트 국산
R자수로고 캡모자 UC-0008
PN풍년 스팀그릴팬
N8 2단 패드 노트북 거치대 접이식 쿨러 맥북 홀더 받침대 눈높이
모배 게이밍 게임용 사무용 터치 손가락 골무 장갑 2p
닌텐도 스위치 EVA 하드 케이스 조이콘 커버 파우치
이케아 SAMLA 삼라 수납함 투명 보관함 28x19x14cm 5L
접이식 간이침대 F01 네발형 6단 세발형 5단계 각도조절 폴딩 침대 간병 사무실 독서실 창고 휴대용 침대
사이드테이블 화이트/티테이블 베드트레이 협탁
서랍 레일 가구 부속 싱크대 2단 볼 레일 400mm 2P
다용도 적층형 오픈 바스켓
P G)헤드엔숄더쿨맨솔(샴푸/850ml)
가쓰오 후리가케(식예원 50gx10입)
낫소 부드러운 실리콘 수영 모자 성인용 화이트 1P 물놀이

이케아 MALA 몰라 휴대용 화판 드로잉케이스
바이플러스
GV70 호환 누빔 팔걸이쿠션 자동차 콘솔쿠션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