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모리 유키오 지음, 고정아 옮김, 마젤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대표 이미지

이노베이터, 얼리어답터, 팔로우로 제품 주기를 정의하여 히트상품을 가장 먼저 사는 이노베이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이노베이터가 제품을 가장 먼저 쓴 후 이를 전파하면 얼리어답터가 이어받아 팔로우들에게 뿌린다.

저자는 이노베이터를 잡으면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다고 보았고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노베이터를 잡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미 이노베이터와 얼리어답터가 빠져 나간 제품이며 제품 주기에서 끝난 상태라고 보았다. 

저자의 주장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듯 한데, 이노베이터를 잡는 부분은 그리 쉽지가 않다. 마케팅 하는 사람치고 유행을 선도하는 계층을 찾으려고 혈안이 안된 사람이 없지 않은가. 혹시 저자가 그 비법을 제시하지 않은 건 자기네한테 컨설팅을 의뢰하라는 뜻인가? 그럴 수도 있겠네. 

Comments   3.0 / 1

  오거서 10.19 20:53
과연 저자가 독자들에게 비법을 전수할 목적으로 썼겠는가?
아레나 수영 이너 일반 고리 브라캡 AU02
여자 기모 세미 트레이닝 바지 운동복 츄리닝 헬스복 운동 복세트 요가 추리닝세트 츄리닝 트레이닝
바지 남자기모 츄리닝 남자 남자츄리닝바지 복
일리윤 히알루론 모이스춰 수분크림 100ml
엑토 골드AUX케이블 AUX-01
손에 착 달라붙는 Z플립 다이어리케이스 손가락링 카드수납 갤럭시 제트플립4 제트플립6 제트플립7 케이스
미니손목받침대 CRC91477 보라색
스텐 수동 콧털 정리 깎이 코털 제거기 DD-11633
창문 샤시 잠금장치 대 창문고정장치 창문보안잠금장치 베란다고정장치
암막커튼 210 중문가림막 천 창문가리개 주방패브릭 바란스 공간분리 현관가림막현관문간이
LED 전구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나무 15X40cm 오브제
LED1000구검정선USB지네전구25m리모컨포함
탁구 라켓가드 채보호스티커 라켓스티커 라켓 테
육각 화분에 담긴 금전수 7k-021
사조 우리밀 통밀가루 750g
좋은느낌 42cm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 8입x4개

현대모비스 아반떼CN7 에어컨필터 히터 자동차 초미세먼지 차량용 필터교체
칠성상회
YF소나타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