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앤드류 헌트, 데이비드 토머스 


실용주의 프로그래머(20주년 기념판) 대표 이미지 


개인적으로 개발 경험과 지식이 적기 때문에 이 책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려웠던 점이 많았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네이버 사전에다가 단어를 검색해가면서 봤는데 덕분에 새로운 지식들을 습득(?)하게 된듯.
예를 들어보자면 회귀 테스트라는 단어가 있었는데, 회귀 테스트란 '새 기능이 추가 되었을 때 그 기능으로 인해 새로운 버그가 생겼는지 또는 연관된 버그가 있는지~ 체크하는 테스트’라나, 이것말고도 여러가지로 내겐 새로운 것들이 많았다. 
자신이 경험이 많고 숙련된 프로그래머라면 이 책을 읽을 때 공감되는 점도 많을것이고 재밌는 점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개발과 관련된 서적들을 읽을때마다 쇳덩이 처럼 딱딱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편인데......
요 서적에서는 인문적인 요소(?) 를 장의 첫 마디에 문구로 넣은게 독특했다. 그리고 깨진 유리창 이론, 삶은 개구리 등 이론적 예시를 들면서 실용적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 보따리를 푸는 이런 자잘한 요소들이 내가 끝까지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나처럼 개발경험이 깊지 않은 사람도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

 

Comments   4.0 / 1

이야기꾼 2015.08.31 13:28
이 책이 리뷰가 많던데, 재미있나봐요.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577900
  오거서 10.26 17:15
개발자들에게 꼭 필요한 책?

올뉴K7 차량용 캠핑 뒷좌석 에어매트
칠성상회
모던라인 유선 스프링 노트 필기 줄공책
칠성상회
올뉴K5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와이퍼 650mm 450mm 윈도우 브러쉬 좌우세트
칠성상회
정환티앤씨 27000 크리스탈 3D퍼즐 별의커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