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위대한 영화감독들의 기상천외한 인생 이야기

활자사랑 1 850 2023.03.05 19:46

위대한 영화감독들의 기상천외한 인생 이야기


학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위대한 영화감독들의 숨겨진 이야기


로버트 쉬네이큰버그 저자(글) · 정미우 번역


시그마북스 · 2010년 08월 25일


위대한 영화감독들의 기상천외한 인생 이야기 대표 이미지 



영화 산업 시작 이후 지금까지, 나름 이름 많이 알려진 감독들의 뒷 이야기를 담았다. 일단 유명 감독 명단이 꽤 길다. "국가의 탄생" 감독부터 "스파이크 리"까지 담았으니, 정상적인 감돔 외에 비정상적인 감독들은 다 들어간 셈이다. 


이 책을 보면서  "창작의 고통"을 잊기 위한 감독들이 했던 행동들이 매우 특이했다. 1950년대와 1970년대 사이에서는 거의 예외없이 마약을 했다. 물론 그 후에도 마약과 대마초 등을 한 사람들이 많았다. 환각과 무의식 상태에서 시나리오나 영감이 많이 떠 오르는 것일까. 21세기 들어 마약류 등 향정신성 의약품을 제재하는 분위기가 많은데, 이 책의 감독들이 살았던 그 시대는 좀 달랐던 듯 하다.


그리고 이 책에서 나온 감독들은 하나같이 정상적인 사람들이 없는데 그런데도 대단하다고 존경하고 추종을 한다는 게 의아하다. (물론 스티븐 스필버그나 조지 루카스는 그나마 정상으로 볼 수도 있다.) 저자는 자료 조사를 어떻게 한 걸까? 



이와 유사한 책으로 "음악가들의" 기상천외한 인생 이야기도 있다. 요런 시리즈 물을 기획했다니. 


Comments

SpaceWar 2023.03.06 19:40
이런 걸 보면 아무런 구설수 없이 영화 잘 만들고 계시는 리들리 스콧 감독님 같은 분들도 있는데...

자동차 강아지 흔들이 인형 장식품 노호혼 닥스훈트
칠성상회
바른키즈 눈송이 블럭 200pcs
칠성상회
에어건 파츠 홀로그램 사이트
칠성상회
G80(16-20년)2륜 TPE 카매트 자동차 차량 차 바닥 발 프로텍션 입체 커버 매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