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시드 마이어

시드 마이어


컴퓨터 게임과 함께한 인생


시드 마이어 , 제니퍼 리 누넌 저자(글) · 이미령 번역

영진닷컴 · 2021년 06월 25일



시드 마이어 대표 이미지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이자 디자이너인 시드 마이어 이야기이다. 한 번도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를 하자면 그렇다 그게 "문명"이라는 게임이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앤솔러지 업그레이드 - Epic Games Store 



이 책은 시드 마이어 관점에서 서술하였고 시드 마이어가 게임 업계에 발을 디딘 시점부터 시작하여 각종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고 그 후 문명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게임에 관임 있고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어쩌면 필수 입문서일 수 있겠다. 잠시 게임 업계에 몸 담았던 입장에서 본다면, 이 책에 서술한 시드 마이어의 고민이 정말 와 닿는다. 네트워크로 연결되지 아니한 게임은 게임 자체만 고민을 하면 되는데 연결이 되는 순간에는 고민 영역이 확 바뀐다. 그 고민에 대해서 어떤 방향으로 해결해 갈 것인가. 시드 마이어가 대단한 점은 바로 여기다. 철학과 원칙을 지켜서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에 적응을 해 나갔으니 그게 시드 마이어가 대단한 점일 것이다.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뿐만 아니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도 꼭 봐야 한다. 


사족으로, 그렇게 번역을 해서인지 모르겠는데 문명을 현실 세계와 비교 설명하면서 조선 수군 이순신 장군 이야기를 넣은 것도 흥미롭다. 13대 133이라니.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