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대화술과 대인관계에 대한 지혜를 담은 명작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결혼과 같은 깊은 대인관계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카네기는 결혼과 같이 밀접한 관계에서도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결혼 생활에서 갈등이 발생할 때,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핵심이라고 설명합니다.

게다가, 카네기는 말과 행동 사이의 간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말합니다. 말하는 내용이 실제 행동과 일치할 때,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서로의 관계가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결혼 생활에서는 서로에게 신뢰를 주고 받으며, 일관된 행동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카네기는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합니다.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이해하는 것이 대인관계에서 필수적이라고 말합니다. 결혼 생활에서도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서로에게 이해와 공감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으면서 결혼과 같은 대인관계에서의 중요성과 그에 필요한 요소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행복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핵심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Comments

MX세대 04.17 09:10
인간관계에서 존중은 기본이죠.
블핑이 04.17 09:15
철강왕 카네기 후손인가요?
달님이 04.17 14:35
존중을 바탕으로 한 인간관계는 세월을 초월한 진리인거 같아요.

아이코닉스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놀이세트 (729182)
칠성상회
하이브리드 와이퍼 윈도브러쉬 국내 전차종 350-650mm
칠성상회
3M 스카치 티타늄 커터 칼날 소형 9mm 리필 TI-RS
바이플러스
네잎클로버 코팅형 클로버 책갈피 행운의부적 생일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