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드: 포 굿 Wicked: For Good, 2025
개봉 2025.11.19.
국가 미국
장르 판타지/뮤지컬/어드벤처
시간 137분
등급 전체관람가
감독
존 추
주연
신시아 에리보
아리아나 그란데
조나단 배일리
에단 슬레이터
보웬 양
마리사 보데
양자경
제프 골드블럼
2024년 개봉한 "위키드"의 후속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번 버전에서는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를 다 담아 버렸다. 이래도 되는 건가? 2024년 개봉 영화에서는 도로시가 오기 전까지 이야기였는데, 여기서는 과하게 선을 넘긴 건가?
원작 소설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오즈의 마법사" 영화판이 강력하게 2차 저작권을 가지고 있어서 이에 똑똑한 제작자들이 이전과 이후 이야기를 마구 만들어 냈다. 그런데 그게 앞뒤가 맞아야 하는데, 이 영화에서는 다소 무리수가 아닐까.
게다가 감독 혹은 각본가가 "마법"의 범위를 모르는게 아닐까? 이 영화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는 결국 양자경 누님이 아닐까?
그리고 2024년 "위키드"와 마찬가지로 이 영화는 아리아나 그란데를 위한 영화인 듯하다. 이야기가 중간에 아리아나 그란데쪽으로 흘러버리니.
초록 마녀는 도대체 무엇을 바로 잡고 싶었던 것인가?
서로 친구라면서 전혀 선이 없다. 각본가가 뭐라도 좀 말 맞게 쓰든가.
"착한 마녀" 관점에서 나온 이 영화는 오히려 "착한 마녀"가 여왕으로 등극하는 모습을 보여준 게 아닐까 싶다.
여러 이야기를 섞었는데, 잘 살펴 보면 MAGA를 씹는 내용도 들어 있다. 어린이들이 보기엔 다소 혼란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착한 마녀(아니 마녀가 왜 착해?)"를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수도 있으니 전체 관람가로 하는게.
https://cgv.co.kr/cnm/cgvChart/movieChart/89859
제 취향이 아니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