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오만과 편견 : 결국은 인연이어라

오만과 편견 Pride & Prejudice , 2005
요약 프랑스, 영국 | 로맨스/멜로, 드라마 | 2006.03.24 | 12세이상관람가 | 127분
감독 조 라이트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맥퍼딘, 브렌다 블레신, 도날드 서덜랜드


오만과 편견 포토 보기?




 이 작품은 "센스와 센시티빌리티"의 원작자가 초기에 쓴 소설을 영화화했다. (이럴 경우 좋은 점은 저작권료가 매우 절감된다는 점이다.)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읽고 감동한 작품이기 때문에 새삼스레 스토리라인에 대해서는 반론을 제기할 게 없다.

그런데, 이 작품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 남녀 관계의 핵심은 "저치가 내 짝이구나" 하는 느낌과 아울러 밀고 당기는 작업 과정, 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원작 소설에 비해서 영화가 전달하는 내용은 많이 약했다.
특히 "내 짝인겨?"에서 한발 늘어졌고 두번째는 밀고 당기는 작업이 비오는 날 두 사람의 토론 외에 극적으로 밀었다 풀었다 하는게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노마나님께서 후다닥 집에 뛰어들어서 머라고 떠드셨지만, 필연적으로 만날 인연이라면 결국은 모두 연결된다는 것이고 그 위에 살짝 붙어 있는 남자의 오만과 여자의 편견은 결국 해소 될 것인데, 영화 혹은 원작 상에선 살짝 붙어 있는 껌딱지같은 두 요소를 너무 내세운게 아닐까.

끝으로, 아버지 역할의 도널드 서덜랜드의 연기가 인상적이었고 여주인공이 참 매력적이었다(이 아이가 또 카리브의 해적에 나온다데요.). 그리고 영국 발음이 좀 어설프지 않았나싶다. 대사는 씹을만했다. 쫀득쫀득...

Comments   4.0 / 1

팥빵 2009.08.20 13:01
남자주인공 표정이 당최...헤드뱅잉 해리에게 한표/
  예리한편 07.19 11:51
이 영화는 영국식 영어 발음 듣는 재미로 봐도 재미있어요.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브이텍 아기체육관 액티비티 아기 체육관 (V190603)
칠성상회
카렉스 자동차성에제거제 1P 차량서리제거제 겨울용품
칠성상회
요소수 유록스 10리터 대용량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