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바람의 검심 2012

바람의 검심 2012
요약 일본 | 액션, 시대극 | 2013.01.03 |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오오토모 케이시
출연 사토 타케루, 타케이 에미, 킷카와 코지, 아오이 유우 
홈페이지 blog.naver.com/windmovie

바람의 검심 

만화가 원작인 일본 영화. 일단 "바람의 검심" 만화책을 읽지 않았다면, 이 영화는 그리 와 닿지 않을 것이다. 

바람의 검심 

역사적 배경. 1850대, 미국의 흑선이 일본을 개방으로 이끌었는데, 이 와중에 막부는 제대로 대처를 못해 일본은 혼란에 빠진다. 1868년 내부 갈등이 극에 달해 개화파와 수구파가 서로 암살을 일삼고 내전을 치룬다. 이때 극적인 반전으로 일왕을 중심으로 하는 정부가 성립이 된다. 이 영화는 그 1868년을 잠시 보여주고 그 후 1878년으로 건너뛴다. 개화 물결이 상당하면서 10년 동안 일본은 배금주의가 판을 치게 되고 대의명분을 들고 싸웠던 무사계층은 진검 소지 금지로 인해 몰락하게 된다. 내전의 시기에, 암살자로 명성이 높았던 비천어검류 히무라 켄신은 발도재라는 별명을 떨치고 나그네로 살아가는데, 개방 이후 변하는 사회 속에서 나름대로 삶의 의미를 찾아간다. 이 와중에 아편 밀거래를 꿈꾸는 일당들이 일을 꾸미고 이 일에 켄신이 휘말린다.

바람의 검심 

이 만화는 책, 영화판, TV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었고 애니메의 나라 일본답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만화 원작을 실사판으로 제작했을때 대다수 영화들이 실패를 하여 기대를 많이 하기 힘든게 현실이었다. 이 영화는 그런 걱정에 대해서 헐리우드 출신의 오오토모 케이시 감독을 기용하여 원작에 매우 충실하면서 볼거리 위주의 영상으로 대응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극장에서 봐도 아깝지 아니한 영화일 것이다. 이 영화는 만화 속 주인공들과 실사판이 얼마나 유사한지를 살펴보는 재미도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