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으로 거란족을 물리치신 강감찬 장군님께서 태어난 곳인 낙성대는 그 주변에 맛집이 좀 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도 있지만 또 유명한 곳도 있는데, 이 기회에 낙성대 10대 맛집을 선정하여 낙성대를 방문하는 사람에게 맛난 것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일단, 낙성대 맛집의 선정 기준은 아래와 같다.
- 음식/서비스 : 이건 기본이다. 고객 불만이 있거나 맛이 없으면 당연히 맛집이 될 수 없다. ?
- 최소 5년 이상 영업 : 오픈한지 1~2년 된 집이 맛집일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꾸준히 영업하여 생존한 가게를 기준으로 했다.
그래서, 그 첫번째로 선정한 집은 "백상갈비(877-0308)"다.
![]()
백상갈비는 "주차"가 된다. 낙성대 지역에선 이게 장점 중 하나다. ![]()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어여 오시란다. 그리고 백상갈비는 "단체 손님"을 받을 수가 있다. 1층 뿐만 아니라 2층 심지어 3층까지도 가능하다. ![]()
메뉴를 보았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점심도 있고 또 거하게 고기도 먹을 수 있다. 원래는 고기를 시킬려고 했는데, 더운 여름 점심때 고기는 아무래도 힘들 듯 하였다. ![]()
백상갈비는 고기도 유명하지만 반찬이 매우 유명하다. 겨울에는 보쌈김치와 굴이 반찬으로 나온다. 여름엔 굴이 위험하니 다른 반찬으로 대체가 된다. ![]()
갈비탕이 나왔다. 다른 집과는 조금 다른 국물 색깔이다. ![]()
이건 설렁탕. ![]()
역시나 뜨거운 여름에는 삼계탕도 좋다. 지글지글 삼계탕. ![]()
갈비탕에는 보통 큰 갈비가 통으로 들어 있는데 여기엔 적당한 가격대에 맞게 뼈가 한두 조각 정도만 들어 있다.
백상갈비 간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