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울진국유림관리소, 소광리 금강소나무숲길 운영위원회 개최

2021.04.08 산림청
인쇄 목록
금강소나무숲길 개장 앞두고 지역주민과 상생방안 논의
- 울진국유림관리소, 소광리 금강소나무숲길 운영위원회 개최 -


□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4월 8일 오후 금강송면 소광리 소재 산림생태관리센터에서 제28회 금강소나무숲길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날 회의에는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 울진군청 관계공무원을 비롯하여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소광리·두천리·전곡리 지역주민 등 민·관 운영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금강소나무숲길 개장을 앞두고 숲길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 특히 코로나19 예방, 철도와 연계한 숲길 2구간(한나무재길) 시범 운영, 예약방식 변경(숲나들e 통합예약플랫폼) 등 숲길탐방객의 안전과 만족도 향상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으며 최종 결정된 내용은 숲길 개장시기(4월말 예정)에 맞춰 홈페이지(www.uljintrail.or.kr)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 한편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울진 소광리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일원에 연차적으로 조성된 금강소나무숲길은 총 7개 구간(79.4㎞)으로, 각 구간별 하루 80명으로 탐방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온라인(숲나들e) 예약을 통해 가이드를 동반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 울진국유림관리소 전상우 소장은 “울진군이 전국 기초지자체 202곳 중 초미세먼지 평균농도가 가장 낮다고 최근 조사된 바 있다.”며 “울진 금강소나무숲에서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지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