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집중호우 대비 산사태 피해지 사전점검

2022.08.16 산림청
인쇄 목록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8.12.(금) 집중호우로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 알파인경기장 산사태 피해지를 직접 찾아 산사태 등 2차 피해예방을 위한 응급조치 사항을 사전 점검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사전점검은 8.8.(월)~8.11.(목) 발생한 호우가 주말 소강상태 이후 8.15.(월)부터 재개될 전망에 따라 8.9.(화) 가리왕산 알파인경기장 슬로프에서 발생한 산사태 피해지에 대한 응급조치 및 복구계획 등을 점검하였다.

□ 동부지방산림청은 가리왕산 알파인경기장 산사태피해지(사용허가지)에 대하여 하단부 숙박시설 및 민가 피해 예방을 위해 슬로프 내 침사지쪽으로 물길 유도 응급조치를 실시하였다.
* 2018년 동계올림픽 활강, 수퍼대회전 등 경기를 위해 국유림을 강원도에서 142ha 사용허가 후 알파인경기장 조성 및 복원 예정

□ 또한 강원도(수허가자) 담당자와 현장점검을 통해 알파인경기장 연습코스 하부의 토석류 저사 침사지 준설 및 구조물 시설 등 복구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최수천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응급복구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