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인터뷰②] ‘언더커버’ 박경리 “섹시 이미지 딜레마...편견 깨고 싶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나인뮤지스 새 멤버로 합류해 활동을 시작한 박경리는 올해로 데뷔 9년차를 맞았다. 사진 ㅣ유용석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박경리는 올해로 데뷔 9년차를 맞았다. 20대를 지나 어느덧 30대에 접어들었다. 2012년 걸그룹 나인뮤지스로 합류해 메인 보컬과 리드 댄서로 활동하면서 가수로서 화려한 무대를 경험했다. 반면, 무대 뒤 공허함도 맛봤다.

“큰 사랑에 주목받으며 행복했던 경험도 많지만, 차갑고 도도하게 보는 선입견들이 저에겐 늘 딜레마였다”고 털어놨다.

"저는 털털하고 엉뚱한 성격인데 차가운 면을 많이 보신 것 같아요. 거친 악플에 상처받기도 했고, 속상하기도 했죠. 연기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런 선입견과 이미지를 깨고 싶어요."

공백기 무렵, 지금의 소속사 대표가 연기 공부를 권했다. “그때 고민스러운 부분이었는데 그것 때문에 위축되어 있기도 했다”며 “대표님이 여러 색깔을 더 만들어내면 좋겠다고 제안해주셔서 연기를 배우게 됐디”고 말했다.

“서른이 되면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셈이죠. 생각 많이 한 시간이기도 했고, 고윤주도 그런 면에서 결은 다르지만 제 상황과 비슷하다 생각했어요. 당연히 시행착오를 겪어야 하고, 그 과정을 통해 능숙해지는 때를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그는 “가수 경리, 배우 박경리에 차이점을 둔다기보다는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좋다. 거기에 앞으로 여러 연기를 보여드리면서 이미지를 쌓아나가고 싶다. 이전보다 책임감이 생긴 것 같고 내가 헛활동을 하지 않았구나 싶다”고 이야기했다.

스타투데이

‘언더커버’를 마친 박경리는 동아TV 뷰티 예능 ‘뷰티 앤 부티 시즌6’의 MC로 활약 중이다. 사진 ㅣ유용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경리는 이달 19일부터 첫 방송된 동아TV ‘뷰티 앤 부티 시즌6’ MC로 나서고 있다. 그는 “예쁠 때 더 예쁘다 주의”라며 “시청자들에게 꿀팁을 알려주고 싶다. 프로그램 자체가 생활용품부터 뷰티까지 폭넓어 다방면으로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솔로 앨범 계획에 대해서는 “좋은 곡을 찾고 있고, 녹음도 해보고 있다. 좋은 곡이 나오면 음원을 낼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제가 갖고 있는 장점을 버릴 필요는 없다 생각해요. 배우로 완전히 전향한 게 아니라 다방면의 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음악적인 부분도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

배우로서 새로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이나 장르는 무엇일까. 박경리는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정말 좋아한다. 손예진 선배님이나 전지현 선배님의 연기나 이미지를 좋아한다. 최근에 본 ‘콜’ 전종서 배우 캐릭터도 해보고 싶다. 또,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오드리 햅번이 맡았던 사랑스럽고 엉뚱한 매력의 홀리 역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경리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문명특급’의 ‘컴눈명(다시 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 특집에 나인뮤지스로 함께 했다.

오랜만의 무대, “카메라 찾는 데 애를 먹었다”며 웃은 그는 “대기하는 시간부터 너무 즐거웠다. 화기애애했다”고 기억했다.

“결혼하고 아기 낳은 친구도 있어 나갈 수 있을까 했는데, 4년 만에 모이게 됐죠. 준비하면서 기쁘고 반가웠던 것 같아요. 팬들이 원하고 대중들이 원한다면, 저희도 좋은 기회로 만나고 싶습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