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서 잡힌 ‘한국인 마약왕’, 알고보니 성형수술한 태국男 [여기는 동남아]

입력 2023. 2. 25.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잘생긴 한국인'이 방대한 마약 거래로 체포됐다.

알고 보니 경찰의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수차례 성형수술을 받고, 이름까지 한국식으로 바꾼 태국의 '마약왕'이었다.

당시 사라핫은 위장 경찰에게 "지금은 방콕에 있지만, 한국으로 이주하고 싶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3개월 동안 사라핫의 행방을 쫓았지만, 그의 변장술로 기회를 놓쳤다"면서 "25살에 불과하지만 유럽에서 다량의 마약을 수입하는 '마약왕'이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수차례 성형수술을 통해’핸섬 한국인’으로 변신해 경찰 수사를 피한 태국의 마약왕(출처-더타이거)

태국 방콕에서 ‘잘생긴 한국인’이 방대한 마약 거래로 체포됐다. 알고 보니 경찰의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수차례 성형수술을 받고, 이름까지 한국식으로 바꾼 태국의 ‘마약왕’이었다.

24일 태국 매체 더타이거는 지난해 12월 방콕 방나지구의 한 콘도미니엄에서 25살의 ‘정지민(Jimin Cheong)’을 체포했다고 전했다. 이는 ‘사라핫 사왕쟁’의 이름을 한국식으로 개명한 것이었다.

그는 다크웹을 통해 유럽에서 다량의 마약을 주문하고 비트코인으로 결제한 뒤 방콕과 주변 지역 고객들에게 판매해 왔다. 지난해 11월 태국 세관은 수입 소포 안에 있는 직소 퍼즐 상자 안에서 메틸렌디옥시 메스암페타민 2575g과 엑스터시 알약 290정을 발견했다.

경찰은 소포를 추적해 물건이 사라핫에게 도착한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증거를 수집해 체포 영장을 발부 받았지만, 용의자를 찾아내지 못했다. 사라핫은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성형수술을 받는 ‘변장술’을 덕에 경찰의 수사망을 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경찰은 위장술을 통해 사라핫의 마약 운반책으로 일하고 싶어 하는 척 접근했다. 마침내 사라핫은 다크웹을 통해 들여온 마약을 방콕에서 판매하는 데 동의했다. 당시 사라핫은 위장 경찰에게 “지금은 방콕에 있지만, 한국으로 이주하고 싶다”고 밝혔다.

위장 경찰을 통해 사라핫의 거주지가 밝혀진 뒤 체포할 당시, 경찰관들이 그가 '잘생긴 한국 남성'으로 변신한 모습에 깜짝 놀랐다. 경찰은 “그의 원래 모습은 전혀 남아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름 또한 ‘정지민’으로 바꿔 감쪽같이 한국인 행세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3개월 동안 사라핫의 행방을 쫓았지만, 그의 변장술로 기회를 놓쳤다”면서 “25살에 불과하지만 유럽에서 다량의 마약을 수입하는 ‘마약왕’이다”라고 전했다.

경찰은 해외에 관련 용의자들이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종실 동남아 통신원 litta74.lee@gmail.com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